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위드 코로나 전환 후 첫 추석, 어디로 떠날까
상태바
위드 코로나 전환 후 첫 추석, 어디로 떠날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9.0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약&호텔스컴바인, 2022년 추석 연휴 여행 트렌드 발표
해외보다 국내 검색량이 2배 많아..국내 여행지는 ‘양양’ 주목
제주 /사진출처-게티이미지
제주 /사진출처-게티이미지

위드 코로나 이후 맞는 첫 추석, 다들 어디로 떠날까.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행 검색 엔진 카약과 호텔스컴바인이 코로나 발생 이전인 2019년과 올해 추석 연휴 기간에 발생한 호텔 및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2022년 추석 연휴 여행 트렌드’를 7일 발표했다.

국내 여행지 여전히 강세! 제주 인기 여전, '양양' 급부상

카약의 호텔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 전체 국내 호텔 검색량이 해외보다 2배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이 재개되긴 했지만 아직까진 해외보다 국내 여행 선호가 강했다. 2019년 추석과 비교해도 국내 호텔 검색량은 크게 증가했다.

특히 1위를 차지한 서귀포시 호텔 검색량은 무려 5배 넘게 늘었다. 2위는 제주시가 차지해, 이번 연휴에도 '제주도'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5위 차지한 강릉은 2019년에 비해 순위가 한 단계 하락했지만 검색량 면에선 1.3배가량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양양 낙산사 /사진출처-게티이미지
양양 낙산사 /사진출처-게티이미지

카약은 국내 여행지 중 강원도 양양에 주목했다. 양양은 2019년 호텔 검색량에서 10위권 밖이었지만 올해 8위까지 상승하며 최근 3년 사이에 급부상했다. 서핑의 성지로 익히 알려진 양양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서피비치를 포함해 낙산사, 대청봉 등 가족과 함께 구경할 곳이 많아 연휴 기간 여행지로 방문하기 적합하다.

항공권 검색에도 변화가 있었다. 올해 최다 검색된 지역 3곳은 제주, 인천, 서울로 매번 상위 3순위에 있었던 부산을 제치고 인천이 2위를 차지했다. 

PCR 면제국 괌과 함께 휴양지 떠오르나

추석 인기 해외여행지는 어디일까. 

카약의 호텔 검색량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추석에도 2019년과 마찬가지로 방콕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러 파리(2위), 괌(3위), 뉴욕(4위) 등 항상 인기 있었던 도시들이 여전히 상위권을 기록했다.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온 도시는 파리로, 2019년 4위에서 올해 2위까지 순위가 높아졌다.

태국 방콕 /사진 출처-Pexels
태국 방콕 /사진 출처-Pexels

항공권의 경우 가장 많이 검색된 곳은 방콕(1위), 다낭(2위), 괌(3위)였다.  PCR 면제 등 방역조치를 일찍이 완화했던 괌은 올해 특히 더 한국인에게 주목받은 해외 여행지로 꼽히는데, 2019년 7위에서 올해 3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괌 타무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
괌 타무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

2022년 해외 호텔 중 1위를 기록한 곳도 '괌'에 위치한 두짓타니 괌 리조트였다. 더 츠바키 타워(6위), 하얏트 리젠시 괌(8위)도 함께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 추석에는 인기 호텔 10곳 중 7곳을 휴양지 소재의 리조트가 차지하며 도심 관광지보다는 청정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들이 비교적 많을 것으로 분석된다. 

두짓타니 괌 리조트
두짓타니 괌 리조트

이외에도 하와이 소재의 쉐라톤 와이키키(3위),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 올리나(7위), 발리의 더 카욘 정글 리조트 바이 프리마나(4위) 등이 순위에 올랐다.

프랑스 파리 /사진출처-Pexels
프랑스 파리 /사진출처-Pexels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