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무인환전존 운영  
상태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무인환전존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9.0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D, JPY, CNY, EUR 등 최대 19개 통화 무인 환전 서비스 지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무인환전존(3층 출국장)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무인환전존(3층 출국장)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6일 오전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에 비대면 환전 서비스 ‘무인환전존’을 오픈했다.

무인환전존은 현재 공항에 입점한 은행 3사(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의 환전 ATM 기기를 한곳에 모은 통합 ATM 부스로, 제2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D카운터 인근과 1층 중앙부 등 총 2개소가 운영된다. 

무인환전존에서는 모바일 환전 후 공항 수령 서비스, 당행 또는 타행계좌 연동 외화 환전, 외화계좌 내 외화인출, 원화 환전 등의 다양한 외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3층 출국장은 4개 통화(USD, JPY, CNY, EUR), 1층 입국장은 최대 19개 통화(출국장 4개 통화 및 캐나다, 싱가폴, 필리핀 등)의 거래를 지원한다. 

또한 무인환전존을 이용할 경우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우대환율 적용은 공항 고시환율 기준이며, 은행별 정책에 따라 일부 상이하다.

공사는 내년 말까지 운영 후 여객 이용률, 만족도 등을 고려해 제1여객터미널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으로 여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