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트립닷컴, 지구환경 보호 위한 '지속가능한 여행' 이벤트 진행
상태바
트립닷컴, 지구환경 보호 위한 '지속가능한 여행' 이벤트 진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9.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여행’ 해시태그 이벤트, ‘플로깅 캠페인’ 전개

트립닷컴이 지구의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지속 가능한 여행 실천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트립닷컴 해외 사이트에서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트립닷컴은 자사 여행 전문 커뮤니티 트립모먼트를 통해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포스팅하러 가기’ 버튼 클릭 후, △친환경 숙소 △탄소 발자국 △친환경 여행 중 하나에 해당하는 실천 모습을 ‘#지속가능한여행’ 해시태그와 함께 위치를 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3장 이상의 사진 또는 10초 이상의 영상과 함께 50자 이상의 텍스트를 작성한 게시물에만 부여되는 트립모먼트 자체 인증 표식 ‘최고예요’를 받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4,000원 상당의 트립코인을 지급한다. 가장 많이 참여한 순으로 10명에게는 커피컵, 접이식 접시, 피크닉 가방 등으로 구성된 ‘지속 가능한 여행 키트’를 증정한다. 

트립모먼트 내 여행자 레벨이 6 이상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는 ‘에디터 픽’도 선정한다. 

사진, 영상, 텍스트 등 게시물 퀄리티와 업로드 개수를 트립닷컴이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된 1명에게는 친환경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트립모먼트 여행자 레벨 6은 여행 콘텐츠 5개 포스팅 후 ‘최고예요’를 받으면 달성 가능하다.

또한 트립닷컴은 오는 9월 23일에 강릉에 위치한 호텔 ‘컨피네스 오션 스위트’와 협업하여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한다.

플로깅 캠페인은 호텔 주변부터 이어지는 코스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한다면 트립닷컴 공식 계정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을 통해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에는 트립닷컴과 호텔 임직원, 트립닷컴을 애용하는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참여한다. 

트립닷컴 플로깅 캠페인은 지금까지 제주 1곳과 서울 2곳 총 3차례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전국 각지에서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이번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트립닷컴은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서 꾸준히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인식과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