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연천군, DMZ 평화의길 도보여행 13일부터 운영
상태바
연천군, DMZ 평화의길 도보여행 13일부터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9.0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DMZ 평화의길 테마노선 걷기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 13일부터 DMZ 평화의길 테마노선 걷기 프로그램 운영. 사진 DMZ 평화의길 테마노선=연천군 제공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여행을 하고 싶다면 DMZ(민통선 비무장지대)를 걸어보자.

경기 연천군은 DMZ(민통선 비무장지대)의 생태·역사·평화의 가치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연천군 구간을 오는 13일부터 개방한다고 5일 밝혔다.

‘DMZ 평화의 길’은 비무장지대에 평화 정착을 공고히 하고, 접경지역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인천 강화군에서 강원 고성군까지 총 524㎞에 걸쳐 도보 여행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문체부·행안부·국방부·통일부·환경부 등 5개 부처와 접경지역 10개 시군이 합동으로 추진한다.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연천 구간’은 장남면 고랑포구 역사공원에서 민통선 구역 내 1.21.무장공비(김신조 사건) 침투로 지역까지 버스로 이동한 후 철책길을 따라 1.8㎞ 구간을 걷고, 다시 버스로 이동해 삼국시대 고려의 요충지인 고구려 호루고루성의 전망을 관람하는 코스로 약 2시간 40분가량 소요되며, 전문 해설사가 동행한다.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투어 프로그램은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5일(화·수·금·토·일), 1일 2회로, 회당 20명이 참여한다.

온라인 예약 신청은 'DMZ 평화의 길' 홈페이지와 걷기 여행길 정보제공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두루누비'에서 할 수 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도보 코스가 접경지역의 새로운 관광 활성화 사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지역 내 관광자원과 연계해 머무를 수 있고, 머물고 싶은 연천 관광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