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한국관광공사, 해킹 유튜브 채널 완전복구...재발 방지책 수립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해킹 유튜브 채널 완전복구...재발 방지책 수립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9.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대표 유튜브 채널이 해커의 공격을 받았으나 3일 밤 9시 완전복구해 현재는 정상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4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범 내려온다’ 등으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은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의 영상이 수록된 본사의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가 해킹 이후 즉시 복구됐다. 

하지만 유튜브 운영사인 구글의 해킹 대응 조치에 따라 지난 1일 밤 7시부터 3일 밤 9시까지 이틀간 서비스가 중단됐다.

Imagine your Korea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51만 명으로 전 세계 관광공사(청)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공사가 올해 신규 Feel the Rhythm of Korea 영상을 다음 달 중순 공개를 앞두고 있어, 세계인들의 기대가 고조되는 상황이다.

이에 공사는 향후에도 해킹이 있을 수 있다는 판단하에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대응방안을 마련했다. 

대응방안은 ▲ 문체부를 중심으로 해커 공격에 대한 신속한 공유체계 구축 ▲ 해킹에 따른 유투브 서비스 중단시 구글측과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긴급 통신망(Hotline)을 구축, ▲ 위기상황 발생 시 보조계정을 활용한 서비스 중단 최소화 등이 핵심 내용이다. 

공사 허현 디지털마케팅기획팀장은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대응방안 마련을 통해 한국관광 브랜드 홍보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