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9 15:57 (화)
트러스테이, 삼성전자와 스마트 공유주거 환경 구축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트러스테이, 삼성전자와 스마트 공유주거 환경 구축 위한 협약 체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9.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 솔루션ㆍ스마트싱스 IoT 기술 결합한 디지털 공유 신 주거 환경 제공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가 삼성전자와 스마트 공유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지난 1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삼성전자 한국총괄 B2B 영업팀 오치오 부사장 등 양사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트러스테이 프롭테크 솔루션과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기반 사물인터넷(이하 IoT) 기술을 연동해 중소형 임대주거 시장 내 새로운 형태의 코리빙 하우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트러스테이는 코리빙 하우스 입주민을 위한 주거용 플랫폼을 통해 전용 공간의 조명, 도어락, 냉난방 시스템 등의 원격 제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 세탁실, 라운지 등 공용 공간 역시 야놀자클라우드 디지털 공간 솔루션과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를 적용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와 독립성을 극대화한다.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겨냥한 프리미엄 환경을 조성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큐커’, ‘더 프리미어’ 등 인기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공용 공간 내 비치해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유 주거 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야놀자의 여가 인벤토리 연계 프로그램, 밀키트, 생활용품 등을 갖춘 무인 자판 시설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편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치오 삼성전자 부사장은 “스마트 공유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트러스테이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주거 공간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삼성 프리미엄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연말 론칭 예정인 트러스테이 코리빙 하우스는 이용자의 취향과 편의, 독립성 등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디지털 공유 주거 환경”이라며, “중소형 임대주택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