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Everybody Say! 섬! 의! 날!’..즐거움 열기 가득 
상태바
‘Everybody Say! 섬! 의! 날!’..즐거움 열기 가득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8.1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개막, 3일차를 맞이한 제3회 섬의날 행사의 열기가 MBC M 쇼챔피언 개최에 힘입어 분위기가 더욱 달아올라 축제에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MBC M 쇼챔피언’은 대한민국의 생방송 가요 순위 프로그램 음악방송으로, ATEEZ, TO1, 퍼플키스, 코요테 등 인기 아이돌의 퍼포먼스를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어 섬의날 전시관을 찾은 수많은 방문객이 관람했다.

4일차에 접어드는 11일에는 한국섬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하는 제2회 「한국섬포럼」 국제학술대회가 개최된다. 국내외 전문가의 수많은 의견을 청취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MBC M 쇼챔피언 개최를 통해 상대적으로 ‘섬’에 대해 생소한 젊은 세대들이 섬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구경하고 그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섬의날 부스
새만금컨벤션센터(GSCO) 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는 각 시도 섬의날 부스

한편, 섬의날 행사는 오는 14일까지 전북 군산 일원에서 이어진다. 

새만금컨벤션센터(GSCO) 전시관에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섬을 체감할 수 있는 주제관, 행안부⦁해수부 등에서 마련한 정책관, 섬 지역 광역⦁기초단체가 준비한 시도관 등의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군산시 부스는 16개의 유인도 섬과 군산 섬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트레킹을 위해 진행되는 ‘말도~명도~방축도 인도교 사업’, 섬 여행자들을 위한 ‘여객선 운임 반값 요금제’, 먹거리로는‘박대, 꽃게, 홍합, 짬뽕’ 등을 홍보한다. 

한국섬진흥원에서 ‘이달의 섬’으로 선정된 고군산군도 선유도 행사장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섬/여름 관련 체험과 AR체험을 즐길 수 있고, 프리마켓이 조성되어 온 세대가 즐길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섬의날 부스
새만금컨벤션센터(GSCO) 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는 각 시도 섬의날 부스

 

<사진/군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