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8월 강릉 경포해수욕장에서 다이빙 재미 만끽!
상태바
8월 강릉 경포해수욕장에서 다이빙 재미 만끽!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8.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바위 다이빙시설 설치

강릉시는 8월 초 경포해수욕장 수영한계선을 일부 연장하고 오리바위에 다이빙시설을 설치‧운영, 휴가객들에게 다이빙 재미를 선사한다. 

경포해수욕장 중앙광장 앞 30미터 구간에 설치된 수영한계선을 오리바위까지 약 150m 연장하고, 다이빙시설 및 진입 계단을 설치한 후 해수욕장 폐장일인 오는 21일까지 운영하며, 이후에는 모든 시설이 철거된다.

경포 오리바위 다이빙 시설
경포 오리바위 다이빙 시설

이번 수영한계선 연장은 피서객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80년대 초 설치됐던 오리바위 다이빙시설을 복원, 과거 경포해수욕장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강릉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바위 진입을 위한 계단과 1.8m 높이의 다이빙시설과 추가 수영한계선이 설치되며, 오리바위 개방구간은 진입 계단과 다이빙시설이 설치되는 오리바위 우측 일부 구간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경포 오리바위 다이빙 시설
경포 오리바위 다이빙 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상상황에 따라 진입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제트스키 3대와 인명구조선 1척, 인명구조드론 1대, 수상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되며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를 갖춘 피서객만 허용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오리바위를 방문하시는 피서객은 경포해수욕장 중앙광장 앞 해수면에 설치되어 있는 부표를 따라서만 진입이 허용되며, 구명조끼 착용 및 수상안전요원의 통제에 따라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사진/강릉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