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두근두근’ 여행 세포 깨우는 영월여행
상태바
‘두근두근’ 여행 세포 깨우는 영월여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7.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엔 물놀이, 밤엔 별 여행! 

올여름, 더위 사냥 여행은 강원도 ‘영월’로 가보자.
영월은 한반도지형, 선돌, 장릉, 별마로천문대 등 이색적이고 빼어난 자연 풍광은 물론 역사유적, 다양한 레포츠, 별 여행 등 매력이 가득해 여행 세포를 깨운다. 특히 여름엔 굽이굽이 동강 물줄기 따라 ‘동강뗏목축제’가 열려, 뗏목체험은 물론 래프팅 등 다양한 레포츠,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어 텐션을 높여준다. 멋진 여름 추억 쌓으러 출발~.

영월 선돌
영월 선돌

아드레날린 샘솟는 ‘동강’여행
여름, 영월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은 ‘동강’이다. ‘동강뗏목축제’의 주무대인 동강은 태백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정선 조양강과 평창 오대천이 합류해 영월로 흐르는 큰 강으로, 휘돌아 굽이쳐 흐르는 물줄기를 따라 어라연계곡(魚羅淵溪谷), 황새여울 등 원시의 숲과 깎아 지른 기암절벽 등 비경이 펼쳐져 동강의 운치를 더해 준다. 

동강 래프팅/ 사진-영월군
동강 래프팅/ 사진-영월군

동강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천혜의 자연 비경을 눈에 담으며 래프팅, 리버버깅, 뗏목체험, 동강트레킹, 그리고 산악바이크로 동강을 따라 달리는 강변ATV 등 다채로운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동강은 수량이 풍부한 데다 완만한 물살과 급류를 모두 갖추고 있어 짜릿한 래프팅의 참맛을 만끽할 수 있다.

동강래프팅
동강래프팅

한반도지형 만나는 선암마을
래퍼 타이거JK 신곡 ‘호심술(Love Peace)’뮤직비디오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던 ‘선암마을’. 이곳은 한반도지형(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75호)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깎아지른 절벽이 마치 신선이 머무는 것처럼 멋있어 ‘선암(仙巖)’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한반도지형의 매력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뗏목을 타고 동해, 남해, 서해를 돌면서 보는 것이다. 또 위에서 한반도지형과 선암마을을 내려다보
며 자연이 빚어낸 멋진 풍광을 눈에 담고 한반도 지형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 좋다.

한반도지형
한반도지형

화사한 꽃 반기는 ‘연당원’ 정원산책
마음까지 화사해지는 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연당원’이 제격이다. 영월 서강 옆에 자리한 ‘연당원(남면 연당리 1004-1번지 일원)’은 축구장 15개 규모에 분재·야생화정원, 목련정원, 어울림마당, 향수원, 테마예술정원, 꽃바람정원, 연꽃정원, 초화원, 수림원 등 9개 주제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정원을 산책하는 내내 싱그러운 초록물결과 꽃들이 반겨줘 눈이 즐겁고 인증샷 찍는 재미도 있다. 특히 연당원 중앙에는 ‘연꽃정원’이 있어 여름철에 펼치는 연꽃 향연이 장관이다.

연당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연당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신선이 노닐 듯 한 ‘선돌’
‘기암괴석이 서 있는 돌’이라는 뜻의 ‘선돌’도 놓치면 아깝다. 푸른 서강(西江)과 층암절벽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데, 그 풍경이 수려해 신선암(神仙岩)으로도 불린다. 해질녘 노을 풍경도 감탄을 자아낸다. 

선돌
선돌

별여행 떠나볼까! ‘영월 별마로천문대’
낮에 다채로운 레포츠, 물놀이를 즐겼다면 밤엔 별 여행을 즐기러 ‘영월 별마로천문대’에 가보자. 해발 799.8m에 자리한 영월 별마로천문대는 쾌청일수가 192일에 달해 별이 잘 보이기로 유명한 ‘별 관측 명소’다. 천문대 이름 별마로는 별+마루(정상)+로(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을 지녔다. 

별마루천문대
별마루천문대

천문대에는 지름 800mm 주망원경과 여러 대의 보조 망원경이 있어 달이나 행성, 별, 천체관측을 하며 우주의 신비를 만날 수 있다. 감성 자극 SNS 인증샷을 찍기에도 좋다. 또한, 영월의 아름다운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 799에서 나사(NASA)가 공개한 신비로운 성단과 성운을 예술작품으로 재창작한 디지털 미디어아트를 관람할 수 있고, 영월 시내는 물론 봉래산 풍경까지 조망할 수 있다. 

천문대 인근 봉래산에서는 아름다운 밤하늘 ‘별’ 구경하며 별 사진을 카메라에 담아볼 수 있다.

별마루천문대
별마루천문대

여행TIp
영월 관광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고 싶다면 청령포 인근에 있는 ‘강원도 탄광지역 통합관광지원 영월관광센터’로 가보자. 이곳에는 푸드 코트 존 , 로컬푸드직매장, 미디어 전시관, 미디어 체험존, 소나무숲 정원, 상설전시관, 문화상품 판매점 등이 있어 여행 정보를 얻고 쉬며 문화체험까 지 만끽할 수 있다.

영월관광센터
영월관광센터

 

<사진/영월군, 투어코리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