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공연관광’ 다시 시작!...웰컴 대학로 사전홍보 행사 ‘Re:Boot! 대학로’ 열린다!
상태바
‘공연관광’ 다시 시작!...웰컴 대학로 사전홍보 행사 ‘Re:Boot! 대학로’ 열린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7.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쇼케이스·넌버벌 퍼포먼스 공연 등 다양한 공연 선봬

한국관광공사는 ‘2022 웰컴 대학로(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개막에 앞서 사전 홍보를 위해 ‘Re:Boot! 대학로’ 행사를 오는 30일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한다.

한국의 우수한 공연 작품과 한국 공연의 메카 대학로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웰컴대학로'는 2017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공연관광 페스티벌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공사와 (사)한국공연관광협회 공동 주관으로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대학로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30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Re:Boot! 대학로’에서는 전통 타악, 서커스 클래식, 마임 등 다양한 공연이 마로니에 공원 광장에서 펼쳐진다.

마로니에 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풍월주’ 등 대학로 인기 뮤지컬 쇼케이스 및 유명 뮤지컬 배우의 갈라 콘서트, ‘난타’·‘점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이 열린다.

또한 2022년도 한국 공연관광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오영수가 이 날 행사에 출연, 드로잉 퍼포먼스 팀 ‘페인터즈’와 함께 무대에 등장해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본행사인 ‘2022 웰컴 대학로’의 공연과 콘텐츠도 더욱 풍성해졌다. 역대 가장 많은 150여 개의 작품이 참여하는 가운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웰컴 로드쇼’를 비롯, 대학로 거리와 공원에서 다양한 공연들을 만날 수 있는 ‘웰컴 프린지’, 한국 연극·뮤지컬을 외국어 자막과 함께 대형 공연장에서 즐길 수 있는 ‘웰컴 씨어터’, 글로벌 관객들이 온라인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웰컴 K-스테이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아울러 외국인관광객을 위한 대학로 투어, 대학로 상권 쿠폰 이벤트 등을 통해 대학로 상권의 활성화도 도모할 계획이다.

공사 박경숙 한류관광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로의 공연관광이 재개됐음을 알리고 전 세계 공연 매니아와 일반 관광객, 그리고 한국의 공연업계 모두가 참여하는 아시아의 대표 공연관광 페스티벌인 ‘2022 웰컴 대학로’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