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최대 규모 세일행사에 케이팝 문화‧체험까지..서울 매력 담은 '서울페스타' 열려
상태바
최대 규모 세일행사에 케이팝 문화‧체험까지..서울 매력 담은 '서울페스타' 열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7.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0일~14일 5일 간 서울전역에서 펼쳐져
전기차 레이스에, 비, 엔시티드림 등 케이팝 스타 총출동 케이팝 공연

최대 규모의 세일행사와 케이팝 스타들의 콘서트, 전기차 레이스, 문화‧체험 이벤트까지, 서울의 매력을 총망라한 축제가 '서울페스타'가 8월10일~14일 5일 간 서울전역에서 펼쳐진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8월 서울 전역에서 개최하는'서울페스타 2022'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극심한 침체에 빠졌던 서울관광이 일상회복 후 전 세계 손님을 맞기 위한 첫 무대로, 코로나19로 극심한 침체에 빠졌던 서울관광 회복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페스타 2022는 ▲케이팝 스타들의 한류공연 ▲세계 최대 전기차 경주대회 이-프리(E-PRIX) ▲쇼핑, 역사‧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행사, 크게 세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전 세계인의 케이팝 축제로 열려

'서울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는 8월10일 개막공연에서는 월드스타 비(RAIN), 엔시티 드림(NCT DREAM), 르세라핌(LE SSERAFIM), 타이거제이케이(Tiger JK)&윤미래&비지(Bizzy) 등 케이팝 스타들이 총 출동해 19시50분부터 120분 간 잠실주경기장을 뜨겁게 달구며 4만 명의 국내외 관객들과 함께하는 전 세계인의 케이팝 축제로 꾸며진다. 개막식은 KBS 2TV를 통해 생중계되며, KBS월드를 통해 118개국에 송출된다.

전기차 레이스로 도심 한복판을 짜릿하게 질주

'서울페스타 2022''의 하이라이트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전기차 경주대회 ‘2022 서울 E-프리(SEOUL E-PRIX)’다. 8월13일~14일 양일간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저소음‧무공해 전기차22대가 잠실주경기장 내부와 인근도로까지 22개의 턴을 포함한 총 2,760m 코스를 질주하며 속도와 기술을 겨룬다.

‘포뮬러-E’는 국제자동차연맹(FIA)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자동차 레이스로, 국내에서는 한번도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로, 전 세계 197개국, 3억 명이 넘는 시청자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2 서울 E-프리’는 ‘2021~2022 세계전기차경주대회’ 일명 ‘포뮬러-E’의 시즌 마지막 대회이자, 우승팀을 가리는 사실상의 결승전이기 때문에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뮬러-E’ 역사상 100번째로 열리는 경기다. 

‘2022 서울 E-프리’와 함께 잠실종합운동장 주변에서는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8월10일~14일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게임을 통한 가상체험, 최신 전기차 체험, 미래 신기술 전시 등 모빌리티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글로벌 E-빌리지’가 마련된다. 국내 기업과 함께하는 ‘UAM 체험전시’ 등이 열리고, 관광객들을 위한 휴식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국내외 유명 EDM 뮤지션이 총출동하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이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공연으로 8월11일~13일 잠실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열리고,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행사도 열린다.

서울을 쇼핑해! 3천여 개 업체 참여, 최대 50% 할인

이 기간 서울 곳곳에서는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와 체험행사가 열린다.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호텔 등 3천여 개 업체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을 제공하는 ‘서울쇼핑페스타’가 8월 한 달 간 열린다. 할인뿐 아니라, 숙박, 뷰티, 식음료 등 일자별 특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민간업계는 할인행사 참여 뿐 아니라 ‘롯데 썸머레스트’ 등 행사를 통해 서울을 찾은 관광객에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의 대표 관광지인 한강공원에서는 수상스포츠‧영화 등을 테마로 한 축제가 열리고, 덕수궁 대한문과 숭례문 광장에서는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기는 ‘나이트 수문장’ 행사가 열린다.

서울 전역에서 축제 펼쳐 서울 매력 높인다!

이밖에도 한강공원, 노들섬, 덕수궁 등 서울의 대표 명소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동시에 열려 서울 전역에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서울페스타로 서울을 찾은 관광객들이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세계조각전시회’를 미리 만날 수 있는 '세계조각전시회 프리(Pre) 행사'가 한강공원(여의도‧뚝섬‧반포)에서 8월10일부터 열린다.

‘나이트 수문장’ 행사가 8월9일~14일 야간(17:00~21:00)에 열린다. 이 기간 덕수궁 대한문과 숭례문 광장에서 야간 수문장 교대의식과 야간 파수의식 등 의식행사와 함께, 야간순찰 순작법 체험, 숭례문 호패놀이 등의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잠실한강공원에서는 요트, 윈드서핑 등 다양한 종목의 수상스포츠와 패들보트 등을 즐기는 수상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이, 반포·난지·여의도·망원 한강공원에서는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상시, 반포)이 각각 열린다. ‘청춘썸머나잇’(8.13~14, 난지) ‘한강열대야페스티벌’(8.12~13, 여의도), ‘한강무비나잇’(8.13~14, 난지‧망원‧여의도) 등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서울프린지페스티벌’(8.11~, 연희예술극장 등), ‘LED 택권발레축제’(8.12, 서울놀이마당),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8.13~14, 노들섬) 등도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오세훈 시장은 한달 앞으로 다가온 '서울페스타 2022'의 행사계획을 발표하고, "머물고 싶은 도시, 다시 찾고 싶은 ‘매력 특별시 서울’을 대표하는 파워 콘텐츠이자 파워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페스타는 서울관광 회복의 신호탄"이라며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서울, 관광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상생과 동행을 실천하는 서울, 글로벌 TOP5 도시로 도약하는 매력적인 서울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매년 1~2월에 개최됐던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서울쇼핑페스타’와 같은 기간에 개최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행사 전 주요 타깃 국가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서울페스타를 홍보하고, 페스타 기간 입국 환영 행사 등을 통해 서울을 찾는 관광객에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지난 1일 정부가 일본·대만·마카오 관광객에게 복수 비자(C-3) 발급을 허용한 것을 시작으로 주요 국가 대상 무비자 입국 허용이 논의되는 가운데, 폭발하는 글로벌 관광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준비에도 집중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