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삼척시 관광소식]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삼척시 관광소식]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7.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청

강원 삼척시는 캠핑 성수기 대비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야영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선다.

시는 다음 달 5일까지 관내 등록야영장 중 시설 노후도, 화재·안전사고 발생 우려 정도 등을 고려해 대상업체를 선정,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은 ▲이용객 천막 내 적정 전기용량(600와트 이하) 및 화기 사용금지 ▲소화기 설치, 잔불처리시설 및 방화사 구비 여부 ▲글램핑 및 트레일러의 경우 안전설비 구비 여부 ▲야영장 내 폭죽, 풍등 등 화재위험 물품 판매 금지 ▲야영장 내 전기 및 가스 사용기준 준수 여부 ▲ 주요 지점 조명시설 및 CCTV 설치 ▲보험가입(갱신) 여부 등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혹시 모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실내 마스크) 준수 여부 등도 함께 확인할 방침이다.

시는 안전점검을 통해 적발된 사항에 대해서 경미할 경우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사안이 중대할 경우 행정처분에 나설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야영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점검하여 안전한 야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삼척시, 맹방 등 해수욕장 13일 개장
 
강원 삼척시가 오는 13일부터 8월 21일까지 40일간 삼척, 맹방 등 관내 9개소 해수욕장을 개장한다.

행수욕장 입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삼척해수욕장 13일 일제히 개장

시는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질서계도, 수상안전, 시설관리 등 상황통제반, ▲물가지도, 위생지도 등 지도단속반, ▲교통지도, 상하수도관리 등 운영지원반, ▲주·야간 근무직원 배치 등 인력지원반, ▲마을해수욕장 관리 5개 반을 편성하고, 삼척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백사장 청결 관리, 주기적인 수질 조사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해변을 제공함은 물론,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수상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에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방문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다시 찾고 싶은 삼척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