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1 18:04 (목)
카약, MZ세대에게 핫한 '개그맨 김용명' 모델로 신규 광고 론칭
상태바
카약, MZ세대에게 핫한 '개그맨 김용명' 모델로 신규 광고 론칭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6.2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약이 대세 개그맨 김용명을 자사 신규 모델로 선정하고 디지털 캠페인 영상 ‘카약~ 돼!’를 공개한다.

김용명은 30일부터 방영되는 유튜브 광고를 시작으로 카약의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개그맨 김용명은 tvN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에서 예측 불가한 신선한 개그로 활약해 MZ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밈(meme)을 양산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카약 광고에는 검색할 때마다 달라지는 항공권 가격, 적절한 항공권 예약 타이밍으로 고민하는 이들 앞에 김용명이 갑자기 등장해 “그 예약은 안 돼! 카약~ 돼!”를 외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예상치 못한 포인트에 등장해 밑도 끝도 없이 호통치는 그만의 시그니처 개그 스타일을 카약 광고에서도 그대로 살려 웃음을 자아낸다.

그 특유의 억울한 말투와 익살스러운 표정이 캠페인 영상에 한층 재미를 더한다. 

그는 카약 앱을 사용하면 연간 수십억 건 이상의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통해 최저가와 최적의 구매 타이밍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임팩트 있고 유쾌하게 전달한다.

카약 최리아 마케팅 상무는 "평소 친근한 이미지와 유머러스함을 겸비한 김용명씨는 모두에게 부담 없이 쉽게 다가가고 싶은 카약의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한다”며 “카약이 이번 광고를 통해 MZ세대를 포함한 여러 세대에게 재밌는 여행 가이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약은 최근 해외여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전세계 항공편을 손쉽게 비교×예약할 수 있는 카약의 편의성을 알리고자 광고를 기획했다. 

카약은 또한 여행 기간, 예산, 비행시간, 여행 테마 등을 입력하면 적절한 여행지를 추천해 주는 둘러보기(Explore) 기능과 다수의 편도 항공권을 결합시켜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카약 믹스(KAYAK Mix) 등의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한편 카약은 신규 광고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약 공식 인스타그램(@kayak_kr)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 5성급 호텔 숙박권(1명), LG 시네빔(1명), 미니멀 웍스 캠핑 체어(3명),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10명), 카약 X 미르 머그컵(2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14일 개별로 고지될 예정이다.

카약의 첫 디지털 캠페인은 30일부터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