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5 17:56 (수)
부울경 관광마이스 산업 재도약 꾀한다!
상태바
부울경 관광마이스 산업 재도약 꾀한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6.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공사, 부울경 MICE 팸투어 22~24일 진행

부산관광공사는 22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2022 부울경 MICE 팸투어’를 개최, 부울경 관광마이스 산업 재도약을 꾀한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4월에 체결한 ‘부울경 관광마이스 활성화 업무협약’ 후속 조치 사업으로 부산관광공사·울산관광재단·경남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해, 최근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입국 규제 완화 및 김해국제공항의 해외도시 직항노선 운항 재개에 따라 해외 기업 인센티브 단체 유치 추진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팸투어단은 국내 대형 기업인센티브 전문여행사 대표 20명으로 구성되어, 22일 울산에서의 일정을 시작으로 23일 부산을 거쳐 24일 경남 통영에서 마무리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중심으로 부울경 남부권 관광벨트를 홍보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각 지자체에서는 신규 베뉴 및 코로나 이후 달라진 환경에 적합한 신규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에서는 신규 관광시설인 ▲ 부산롯데월드 ▲ 해운대블루라인파크를 방문하고 지역의 우수한 유니크베뉴인 ▲ 부산엑스더스카이 ▲ 뮤지엄원을 답사하여 부산이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가 가능한‘국내 유일의 블레저(Bleisure;비즈니스와 레저가 결합한 도시를 나타내는 신조어) 도시’라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에서 부산 MICE 설명회를 열어 부산의 주요 MICE 인프라 및 지원제도 소개는 물론, 공사와 여행사 대표자 간의 인센티브 단체 유치 확대를 위한 상품개발 등 프로모션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국내 대형 기업인센티브 전문여행사의 대표자가 대규모로 부산을 방문한 것은 이례적이며 이는 부울경이 협력하여 이뤄낸 결과"라며 “성공적인 팸투어 개최를 통해 부울경 관광마이스 산업이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