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초여름, 마스크 벗고 등산행!
상태바
초여름, 마스크 벗고 등산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6.0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회복과 함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지만, 아직까진 도심에서 마스크를 벗기가 조심스럽다. 이럴 땐 맑은 공기 듬뿍 마실 수 있는 산으로 가보자. 인적 드물어 마스크 벗고 청량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산람욕을 즐길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이 등산하기 좋은 대한민국 100대 명산 중 4곳을 소개한다.

북한산
북한산

수도권이라면 북한산부터!

수도권 내 대표적인 명산으론 북한산을 빼놓을 수 없다. 경기도 고양시부터 서울까지 걸쳐져 있는 북한산은 해발 837m로 서울에서 가장 높은 산에 속한다. 뛰어난 접근성 때문에 해마다 많은 등산객이 찾아 세계에서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국립공원으로 기네스북에도 오른 바 있다.

바위산인 북한산은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암벽을 올라야 하는 등 난이도가 높지만 두 시간 정도 산행이면 충분히 최고봉 백운대까지 오를 수 있다. 암벽등반의 메카인 인수봉과 1만 개의 비경을 품은 만경대의 절경을 바라보며 싱그러운 초여름 기분을 내보자. 

파라스파라 서울
파라스파라 서울

하산 후 숲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파라스파라 서울을 추천한다. 북한산 전경을 한가득 품고 있어 객실, 루프탑 등에서 파노라마 마운틴뷰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루프탑에 있는 자쿠지는 투숙객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산행 후 피로하고 노곤한 몸을 여유롭게 풀기 좋다.

계룡팔경 매력에 ‘계며들었다’ 계룡산!

충남 제일의 명산으로는 풍수지리에서도 우리나라 4대 명산으로 꼽히는 계룡산이 있다. 해발 845m인 계룡산은 좋은 기운이 가득한 등산로뿐 아니라 8가지 빼어난 경치를 뜻하는 계룡팔경으로도 유명하다.

계열산/사진-공주시
계열산/사진-공주시

계룡팔경 중 하나이자 계룡산 중앙에 있는 관음봉에서는 정상에 마련된 전망대에서 한가로이 떠도는 구름을 볼 수 있어 마치 신선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계룡산의 대표 등산 코스는 동학사 1코스로 짧은 시간 안에 동학계곡, 관음봉 등을 모두 둘러볼 수 있다. 

계룡산 등산 후 럭셔리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호텔 오노마, 오토그래프 컬렉션을 추천하다. 이곳은 작년 8월에 개관한 대전 최초의 5성급 호텔답게 깔끔하고 모던한 시설을 자랑한다. 호텔은 백화점과도 이어져 있으니 산행 후 휴식과 문화생활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호텔 오노마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 오노마 오토그래프 컬렉션

압도적 산세에 “악!” 소리 나는 치악산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치악산은 주봉인 비로봉(1,288m)을 중심으로 향로봉, 삼봉 등 1,000m가 넘는 고봉들이 능선을 이루고 있어 압도적인 산세를 느낄 수 있다. 치악산은 우리나라 3대 악산으로 손꼽힐 정도로 산세가 험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난이도 는 코스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치악산 부곡계곡 (출처-공공누리)
치악산 부곡계곡 /출처-공공누리

부곡에서 비로봉으로 오르는 코스는 경사가 완만하고 계단도 많지 않아 초보 등산객들도 충분히 오를 수 있다. 산길 중간마다 있는 구룡계곡, 부곡계곡, 세렴폭포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진다. 

치악산에서 차량으로 40분 정도 소요되는 오크밸리 리조트에서는 다양한 자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골프 라운딩을 하지 않아도 야외 바비큐를
즐길 수 있고, 천문공원 전망대에서는 별 관측도 가능하다. 등산으로 시작해 맛과 멋이 어우러진 여행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오크밸리 리조트
오크밸리 리조트

초록빛 피톤치드 가득 품은 가리왕산 

강원 정선군에 있는 가리왕산은 흙이 많은 전형적인 육산으로 여느 산보다 숲이 울창하고 생태 또한 뛰어난 산으로 알려졌다. 

산 일대에는 희귀 수목인 주목, 구상나무 등과 천연 활엽수가 숲을 이루고 있고, 또 숲이 울창한 만큼 나무들이 물을 오랫동안 머금어 골짜기마다 계곡이 있어 여름 등산 명소로 인기가 좋다. 올여름 자연휴양림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시원한 계곡이 즐비한 가리왕산으로 떠나보자. 

정선의 명소가 된 파크로쉬 리조트 & 웰니스에서는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모닥불, 오두막체험이 가능한 야외 정원부터 농장체험, 미니 드라이브 체험까지 가족, 커플, 친구들끼리 즐기기 좋다. 

파크로쉬 리조트 & 웰니스
파크로쉬 리조트 & 웰니스

 

<사진/호텔스컴바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