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7 22:36 (수)
고양문화재단, GS리테일과 공연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문화재단, GS리테일과 공연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5.3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문화재단 GS리테일과 업무 협약 체결 (왼쪽부터)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
고양문화재단 GS리테일과 업무 협약 체결 (왼쪽부터)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

경기 고양시 산하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은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과 지난 30일 서울시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계 활성화를 이끌어 내고 공연 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및 문화사업 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양시 문화사업 증진을 목표로 공연콘텐츠 개발 및 기업 브랜드 강화, 지역 특화형 매장 내 공연 홍보협력, 소외계층 공연 관람 기회 확대 노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앞으로 GS리테일은 고양시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주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고객대상 다양한 고양문화재단의 공연 할인 쿠폰과 서비스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2015년부터 ‘GS25 뮤직&비어 페스티벌’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개최한 바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면서 문화경영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고양문화재단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문화와 예술 발전을 위한 GS리테일과의 공연 마케팅 협업 등 고양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고양특례시에 걸맞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81만 명, 콘텐츠 조회수 6천만 회 이상을 기록  하는 등 국내 유통 업계 최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고양문화재단은 어울림누리, 아람누리 등 100만 명 이상이 찾은 공연장들을 운영하고 있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는 “우리와 국내 대표 유통기업인 GS리테일과의 협력은 문화예술과 기업이 상생하는 창의적인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사가 더욱 발전적인 관계를 모색하며, 함께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