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동심 가득 창녕 가족 여행지 3선
상태바
동심 가득 창녕 가족 여행지 3선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5.23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토끼노래동산, 우포잠자리나라, 우포늪 생태체험장

가정의 달 5월, 창녕군은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창녕 우포늪 권역의 대표적인 여행지 3곳을 추천했다. 

가족 여행지 3곳은 산토끼노래동산, 우포잠자리나라, 우포늪 생태체험장 등이다. 

산토끼노래동산

국민동요 ‘산토끼’의 발상지인 이방면에 조성된 ‘산토끼노래동산’은 어른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어린이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산토끼 동요관, 토끼먹이 체험장, 작은동물원 등 다양한 시설로 이루어져 있으며, 테마별로 구성된 동화마을과 토끼마을, 레일 썰매장을 비롯한 놀이시설로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 여행지이다.

우포잠자리나라

우리나라에는 11과 53속 102종의 잠자리가 서식하고 있는데, 그 중 10과 41속 73종의 잠자리가 우포늪에 살고 있다. 우포잠자리나라는 잠자리를 테마로 한 체험학습장으로 잠자리를 비롯한 다양한 곤충과 생물들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여행지이다.

우포늪 생태체험장

우포늪의 상류 농지를 복원해 만든 생태체험장으로 우포잠자리나라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두 곳을 한 번에 둘러 볼 수 있다. 우포늪의 축소판으로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으며 집라인은 인기 코스이다.

기회가 된다면 쪽배체험, 미꾸라지잡기, 논고동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체험 예약은 창녕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진/창녕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