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롯데제이티비-광주관광재단,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롯데제이티비-광주관광재단,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5.1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이티비는 광주관광재단  광주만의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확산과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주광역시의 전략적 관광브랜드인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를 함께 알리고, 광주다움이 담긴 예술관광상품의 개발 및 판매에 대해 상호 협력하며, 국내·외 관광객의 광주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등 광주 관광산업과 예술여행 발전에 기여할 제반 사항들에 대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협약식에서는 광주에서 진행된 ‘예술여행 상품(콘텐츠) 공모전’ 선정작의 관광상품화 및 판매 촉진 활동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롯데제이티비는 이번 협약식으로 엔데믹을 준비하며, 국내를 넘어 일본 및 글로벌 인바운드 활성화에 선제적이면서도 적극적으로 나서 광주를 국제적 예술관광도시로 도약 시키는 데 공동으로 협약할 예정이다. 

김준영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중세유럽이 흑사병을 겪으며, 문화적·제도적으로 정비되어 인간 중심의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한 것처럼 코로나는 광주 관광과 관광산업에 위기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초석삼아 광주광역시가 ‘예술여행 대표도시’이자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광시장 선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롯데제이티비 박재영대표이사는 “아름다운 빛고을 광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의미있는 역사의 도시”라며 “롯데그룹 여행기업으로 롯데제이티비가 가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광주의 스토리를 녹여낸 여행상품을 개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제이티비의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광주여행에 예술과 스포츠를 접목시킨 ‘야구광 트립’ 상품을 출시했으며, 추후에도 광주의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여 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지속적으로 내국인 뿐만 아니라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