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6 18:25 (월)
태백고원자연휴양림 내 숙박시설 등 휴양시설 확충
상태바
태백고원자연휴양림 내 숙박시설 등 휴양시설 확충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5.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는 태백고원자연휴양림 내 숙박시설 등 편의시설을 추가 설치하는 휴양시설 확충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사업은 폐광지역 중장기 개발계획의 일환으로 ‘힐링도시 태백’의 성공적인 정착은 물론 다양한 계층의 힐링 욕구 충족 등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생태 친화적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약 19억의 예산이 투입되어 숲속의 집(2동), 트리하우스(5동), 자동차야영장(13개소), 취사장(1개소) 등을 조성한다.

태백시는 지난 2020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숲속의 집 2동 증축, 자동차야영장 13개소 설치, 야외화장실 1개소 개선, 트리하우스 5개동 신축을 완료했다.

현재는 취사장 조성 및 야영장 이용을 위한 추가 행정절차만을 남겨 두고 있어 금년 5월 중 사업이 최종 준공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휴양림 운영이 재개되면 다양한 숙박 시설 등 이용으로 휴양림을 찾는 방문객에게 신선하고 쾌적한 힐링공간을 선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숙박시설 증가로 인한 방문객 증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고원자연휴양림은 지난 2005년 6월 27일 개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태백의 대표 휴양시설로서 매년 약 38,000명의 이용자가 찾는 등 태백시민 및 외부 관광객으로부터 각광을 받으며 그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자가격리시설로 지정돼 임시 휴관중이며 격리시설 해제 및 확충사업 완료 후 올해 6월경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사진/태백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