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6 18:25 (월)
클룩-AXA손해보험, '여행자보험 개발' MOU 체결
상태바
클룩-AXA손해보험, '여행자보험 개발' MOU 체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5.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룩(Klook)은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와 포스트 코로나시대 해외여행 기대감 및 수요증대에 발맞춰여행자보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보험상품 공동연구∙개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등 전략적 비즈니스 상생 협력 기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클룩은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액티비티와 입장권, 렌터카, 철도 등 현지 교통수단에서 호텔까지 쉽게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클룩에 등록된 전세계 여행상품과 서비스는 2019년 10만 개 수준에서 2021년 49만 개 이상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2021년에는 이전보다 2배이상 증가한 1000곳 이상의 도시에서 여행 상품을 제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여행상품 토대를 마련 중이다.

악사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 새로운 여행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악사손보의 여행자보험은 합리적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 프로세스가 특징이며, 외국인도 가입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어 클룩의 판매 채널과 접목해 더욱 경쟁력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글로벌 보험사 악사와 글로벌 여행 레저 플랫폼 클룩의 협업으로 국내외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양사의 역량을 활용하여 악사손보는 ‘뉴노멀’이라는 새로운 환경 가운데 고객의 여행 니즈에 맞는 새롭고 의미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의 인생파트너로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룩의 이준호 한국 지사장은 “새로운 여행의 시대를 준비해온 클룩과 세계적인 보험사 AXA 손해보험이 만나 해외여행은 물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