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대구시, '대구 10미' 알릴 K-트롯 가요 만든다!
상태바
대구시, '대구 10미' 알릴 K-트롯 가요 만든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4.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곡가 김재곤 프로듀싱, 가수 김나희 보컬로 참여

대구시는 대구 10미(味)를 떠올릴 수 있는 노래로 대구 음식을 알리고, 각종 축제·박람회·행사 등에 10味 노래를 공연·송출해 ‘10味’의 브랜드화와 지역 음식업계 활성화을 위해 K-트롯 가요를 제작한다.

이번 사업은 대구 음식의 매력을 외지인과 관광객에게 알리고 코로나 쇼크와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지역의 식품·외식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음악콘텐츠 제작을 통한 홍보 사업이다.

이번에 제작될 대구 10미(味) 노래는 가수 박현빈 ‘곤드레만드레’를 시작으로 가수 장윤정, 박현빈, 장혜진, 하동근의 다수 앨범을 프로 듀싱한 작곡가 김재곤이 작사·작곡은 물론 총괄 프로듀서로서 참여한다.

(좌부터시청 식품위생과장, 작곡가 김재곤, 시청 식품관리팀장
(좌부터)대구시청 김흥준 위생정책과장, 작곡가 김재곤, 대구시청 김대현 식품관리팀장이 찜갈비골목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작곡가 김재곤은 박현빈의 ‘앗 뜨거’를 비롯해 윙크의 ‘부끄부끄’, 하동근의 ‘꿀맛이야’ 등 강렬하고 세련한 트로트풍의 노래를 만든 바 있어 대구 10미(味) 노래를 만드는 데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김재곤 작곡가는 현재 한국음악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곡만 200여 곡으로 다수의 드라마 OST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는 실력파 작곡가로서 가요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대구 10미(味) 노래의 보컬로는 미스트롯 TOP5 가수 김나희가 참여한다. 가수 김나희는 고향이 대구시로 ‘미스트롯’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장악하고 미모와 건강한 섹시미로 주목받았다. 특히 작년에는 맥심(MAXIM)표지 모델로 활동해 발랄하고 상큼한 매력을 보여 준 바 있다.

이번에 제작될 대구 10미(味) 노래는 빠른 템포가 가미된 세미 트로트풍으로 제목과 핵심 가사가 대구 10味를 상징하게 만들어 추후 음원을 발매해 전국적인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지역 축제, 박람회, 행사 등에 10味 노래를 공연 또는 송출할 수 있도록 홍보해 ‘대구 10味’의 브랜드화와 지역 음식업계의 활성화에 마중물로 활용할 예정이다.

(좌부터)작곡가 김재곤, 시청 식품위생과장, 시청 식품관리팀장
(좌부터)작곡가 김재곤, 대구시청 김흥준 위생정책과장, 시청 김대현 식품관리팀장

대구 10미(味) 노래 제작사업은 음악 콘텐츠의 제작·활용으로 기존 단발성 홍보의 단점을 보완하고 노래 흥행 시, K푸드·HMR 등 트렌드한 시장 공략에 용이하고 대구 10味 홍보를 통한 도시 이미지 제고 및 음식관광 활성화라는 부수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된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대구10미(味)를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사업이 무엇일까 하는 많은 고민 끝에 트로트 노래를 만든다면 대구10미(味)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구10미(味)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신나는 노래를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사진/대구새ㅣ>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