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5:55 (수)
이집트 룩소르, ‘스핑크스 석상’ 2천여 개 줄지어 장관연출
상태바
이집트 룩소르, ‘스핑크스 석상’ 2천여 개 줄지어 장관연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1.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 ‘스핑크스’보러 룩소르 가자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세계 최대 규모의 노천 박물관’이라 불리는 이집트 룩소르. 경이로운 고대 유적들이 즐비한 이곳의 스핑크스 거리(Sphinx Avenue) 일부가 오는 3월 첫 선을 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핑크스 거리는 은은한 야경이 아름다운 ‘룩소르 신전’부터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 종교 유적지로 유명한 ‘카르나크 신전’까지 약 2.7km에 달하는 역사의 길.

특히 길 양쪽으로 사람과 양의 머리를 한 약 2,000개에 달하는 위엄 있는 스핑크스 석상들이 줄지어 있는 모습이 멋진 광경을 연출한다.

본래 제 30왕조 넥타네보 1세에 의해 지어진 이 거리는 고대 중요한 종교 행사에 사용됐던 곳으로, 이후 석상들은 오랜 세월 동안 모래에 파묻히거나 파괴돼 왔으나, 이 지역에서 사원과 거리를 복원하는 ‘세계 최대의 노천 박물관’ 프로젝트가 실시되면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게 됐다.

▲룩소르 신전 야경

한편 고대 이집트의 수도였던 ‘테베’ 지역에 자리한 룩소르는 이집트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서 웅장한 카르나크 신전과 룩소르 신전, 멤논의 거상, 투탕카멘 황금마스크가 발견된 왕가의 계곡, 왕비의 계곡 등 유명 명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집트 고대유물 최고위원회는 “2012년 베를린 ITB 공식 파트너 국가인 이집트가 행사가 열리는 3월 13일 경부터 스핑크스 거리 일부를 공개하기로 했다”며 “올 3월 관광객들에게 150m 가량의 스핑크스 거리를 일부 개방하고 향후 기술, 재정적인 부분을 해결해 이 길을 완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룩소르 및 이집트 여행 정보는 이집트정부관광청(www.myegypt.or.kr)에 문의하면 된다. 02-2263-2330.

“엄마 아빠,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장가요!”

필리핀,아티 아티한 축제 & 시눌룩 축제

오색불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일본, 삿포로 눈 축제

▲ 마무트, 등산 스키에 적합한 재킷 선보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