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한맥산업개발, 친환경 보강토 옹벽시공 선도
상태바
한맥산업개발, 친환경 보강토 옹벽시공 선도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1.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民·官품질인정 국내 건설 현장서 두루 사용

▲ 용인 한택식물원 시공 현장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하천은 인체의 동맥과 같은 중요한 존재다.


경기 가평군은 이러한 하천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관내 하천들을 대상으로 홍수 대비는 물론, 유수흐름을 개선하고 생태환경을 복원하는 등 1석3조의 효과를 거두는 하천정비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08년 가평천을 대상으로 홍수기 주택 침수와 농경지 유실을 막고 하천 바닥과 둑이 파이는 것을 최소화 하는 정비 사업을 벌여 친환경 하천으로 탈바꿈 시켰다.

▲한맥산업개발(주) 원승재 대표

또 청평면 사그마천과 북면 앵상골천 등 4개 하천은 이ㆍ치수의 기능과 자연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주변의 생태적 기능과 조화를 이루는 생태하천으로 복원했다.


설악면 윗골천과 하면 망동천 등 7개 소하천은 재해예방 및 생태복원 사업을 벌여 원활한 유수흐름과 수질개선은 물론 다양한 생물 서식지를 확보했다.

한발 앞선 기술로 승부

한맥산업개발(주)(www.hanmacblock.co.kr . 대표 원승재)는 하천정비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중추적 기능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인제군 인북면 자연형 하천조성 공사 색생 황토블록 축조 현장

회사 운영의 근본을 ‘최선과 신뢰’에 두고 지난 2000년 출범한 한맥산업개발(이하 한맥산업. 031-703-5546)은 모자이크 축조블록(유로파, 에쉴러), 보강토 옹벽블록, 대형식생 축조블록, 황토식생 호안블록, 특수흙블록 바닥재, 에코드레인, 옹벽용 보강재, 그리드 등 각종 친환경 콘크리트 블록 등을 생산·시공하는 기업이다.

한맥산업이 생산하는 제품에는 특허 기술이 녹아 있다.


한맥산업은 블록 형상과 시공분야에서 모두 5개의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특히 R-200N은 캐나다 특허를, R-150C는 방음효과 분야의 특허를 출원했다. 원스톤 블록은 좌우상하 결합이 잘 되게 하는 특허 시공을 확보했다.

품질 우수성 인정 받아

한맥산업의 기술력이 결집된 친환경 제품들은 생태하천 복원, 도로 건설, 학교 및 아파트 옹벽 시공 등 여러 건설현장에 사용되어 세련된 도시경관 조성에 일익을 담담해 왔다.

▲ 덕소 경남아파트 에쉴러

품질이 우수하다보니 관공서와 기업 등 찾는 곳이 많아 ▲도로개설은 ‘빛여울 23길 법면보강공사’,‘평시가지 우회도로 개설공사’,‘장지 IC개선 공사’등에서, ▲하천정비 사업은 ‘의정부중량천개보축공사’,‘야탑천 산책로 개설공사’,‘홍티 공유수면 매립사업’ 등이 한맥산업의 제품들로 시공됐다.


교육현장은 ‘성남 서고 부지공사’, ‘재현중학교 보강토 옹벽공사'.'한양여대 운동장 개설공사’등에서, 주택단지 공사는‘현대아파트 진출입로개설 공사’,‘ 용인 흥덕지구 신동아파밀리에 공사’,‘ 남양주 올리브펜션 부지공사’,‘ 덕소 경남 아너스빌 신축 현장’등이 한맥산업 제품들로 세련된 모습을 갖췄다.

▲알펜시아

김포 태영 아파트 건설 현장과 서초동 현대산업개발 현장, 의왕 제일모직 공장부지, 아산 배방~탕정간 도로건설공사(두산 건설), 용인 흥덕지구 신동아아파트 신축공사 등 대형 건설업체 현장에서도 한맥산업 제품은 어김없이 사용됐다.

방수시트 사업 등 사업다각화‘시동’

한맥산업은 수익기반 확대를 위해 꾸준한 신제품 개발을 비롯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신제품으로는 식생 보강토 블럭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는 토목 및 건축용 방수시트 사업 진출을 추진 중이다.


원승재 대표는“건설현장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방수시트 사업은 신성장 아이템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시공성, 안정성, 경제성, 환경친화성 등을 높여 제품생산을 추진하다 보니 제품이 나오기도 전에 투자 및 영업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 용인 동천지구

원 대표는“앞으로 기술우위의 핵심역량을 구축해 보다 나은 가치를 창출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원 대표는 아울러“제품을 제대로 만들고, 그 제품들이 관공서와 업체, 그리고 시민들에게 인정받을 때 사업하는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꾸준한 기술개발과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회사’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화천산천어 축제, 어른은 추억을, 아이는 신기한 경험을…"

“엄마 아빠,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장가요!”

필리핀,아티 아티한 축제 & 시눌룩 축제

오색불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일본, 삿포로 눈 축제

▲ 마무트, 등산 스키에 적합한 재킷 선보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