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섬 띵 스페셜~? 해외 부럽지 않은 국내 섬여행!
상태바
섬 띵 스페셜~? 해외 부럽지 않은 국내 섬여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4.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부담없이 떠나는 섬여행지, 강화도, 남이섬, 안면도, 무의도 

삼면이 바다로 싸여 있는 우리나라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섬이 4번째로 많은 국가다. 총 3,000여 개의 유∙무인도를 보유한 나라인 만큼 섬마다 특별한 매력과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부답없이 떠날 수 있으면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국내 섬 여행지들을  호텔스컴바인이 소개한다.

지붕 없는 박물관 강화도

강화도는 한국에서 제주도, 거제도, 진도에 이어 네 번째로 면적이 큰 섬이다. 이곳은 지리적으로 과거 군사적 요충지에 해당해 파란만장한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문화유산, 유적지 등이 가득하다. 강화도 광성보는 강화 해협을 지켰던 진지 중 하나로 역사적인 의미가 담겨있을 뿐 아니라 소나무숲 길을 비롯한 주변 경치가 뛰어나다. 광성보 내 손돌목 돈대에선 강처럼 유유히 흐르는 강화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

강화도 광성보 용두돈대 석양.<사진=강화군>
강화도 광성보 용두돈대 석양.<사진=강화군>

고즈넉한 강화도에서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동양 최대 규모인 강화도 루지를 체험해보자. 루지는 동력 장치 없는 카트를 타고 경사를 따라 내려오는 레저 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스릴을 느낄 수 있다. 강화도 루지는 난이도 별로 경사가 다른데, 천천히 바다를 조망하며 즐기고 싶다면 완만한 오션 코스를 추천한다.

웰컴투 나미나라 공화국 남이섬

자칭 ‘나미나라 공화국’이라 불리는 남이섬은 북한강 위 한가운데 있어 배를 타고 입장할 수 있다. 매표소에선 입장권 대신 나미나라 공화국 입국비자를 발급하고 있어 재미를 더한다. 화창한 날에는 자전거를 대여해 남이섬 내 우거진 숲과 독특한 조형물을 구경하길 추천한다. 또, 남이섬 곳곳에는 토끼, 공작 등이 자유롭게 뛰어다녀 마치 유럽 공원에 온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다.

춘천 남이섬
 남이섬

남이섬은 독자적인 문화를 가진 특수 관광지답게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4월 9일부터 한 달간 춘천 지역 창작자들의 공예품, 리빙, 패브릭, 패션 등 고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포레스트 마켓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공예원 체험, 화덕피자 만들기 등 특별한 액티비티가 가능하니 봄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그저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안면도!

‘안면’, ‘편안하게 잘 잔다’라는 의미 그대로 안면도는 섬 내에 소나무 숲이 울창해 맑은 공기에서 산림욕을 만끽할 수 있다. 안면도 자연 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으로 토종 붉은 소나무가 집단으로 자생하고 있다. 크고 곧게 뻗은 소나무 사이로는 스카이 워크 산책길이 마련되어 있어 마치 숲 속 위를 걷는 듯한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쥬라기 박물관도 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공룡 박물관으로 전시된 대부분의 공룡 화석들이 진품이다. 박물관 내엔 공룡 VR, 교육 체험장 등이 있고, 실외에는 움직이는 실물 크기의 공룡들이 설치되어 있어 생동감을 더한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공룡 덕후라면 안 가볼 이유가 없다.

갯벌체험, 트래킹 등 즐길거리 가득한 무의도

무의도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배를 타야 입도할 수 있었는데, 2019년부터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이제는 차량으로도 오갈 수 있다. 무의도의 대표적인 명소로는 하나개해수욕장이 있다. 하나개는 ‘섬에서 가장 큰 갯벌’이란 뜻인데 점심 전후로 물이 빠지면서 드넓은 갯벌이 펼쳐진다. 갯벌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자녀 동반 가족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해수욕장 끝에는 해상관광탐방로가 있어 바다 위를 걸으며 해안가 절벽에 늘어선 기암괴석의 경관도 감상할 수 있다.

무의도 석양<사진=한국관광공사>
무의도 석양/사진=한국관광공사

무의도 남쪽으로 이동해 약 400m 길이의 인도교를 건너면 또 다른 섬인 소무의도에 갈 수 있다. 소무의도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어 있어 한적하게 거닐며 트래킹할 수 있는 둘레길이 마련되어 있다. 둘레길은 1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코스라 살랑살랑 봄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