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지금 당장 떠날 수 있는 무격리 해외여행지 어디?
상태바
지금 당장 떠날 수 있는 무격리 해외여행지 어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4.0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컴바인, 필리핀·괌·하와이·태국 등 추천
꼼꼼하게 입국 요건 체크해야
보라카이 화이트비치
보라카이 화이트비치

세계 각국 국경이 서서히 열리고, 한국도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가 면제되면서 2년 넘게 억눌렸던 해외여행 욕구를 드러내듯 해외여행 예약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호텔스컴바인이 지금 당장 떠날 수 있는 무격리 해외여행지를 추천했다. 

액티비티 천국 '필리핀 보라카이·세부' 

필리핀은 지난 2월 10일부터 백신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격리 없는 입국을 허용하고 있다. 입국을 위해선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와 출발 48시간 이내 PCR 음성 확인서 또는 출발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보장 보험 가입 등이 필요하다.

필리핀 보라카이/사진 출처 Unsplash
필리핀 보라카이/사진 출처 Unsplash

필리핀 여행지 중 보라카이는 잔잔한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많아 온 가족 여행지로 적합하다. 필리핀의 전통 배인 ‘방카’를 타고 하루 종일 스노쿨링, 낚시 등을 할 수 있는 호핑투어는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에메랄드 빛 바다로 유명한 화이트비치에서는 열대어와 산호를 구경하며 신선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조금 더 짜릿한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세부의 캐녀닝 체험을 추천한다. 캐녀닝은 계곡을 따라 급류타기, 다이빙 등을 즐기는 레저 스포츠로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필리핀 세부 /사진 출처 Unsplash
필리핀 세부 /사진 출처 Unsplash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허니문은 '하와이지!'

코로나로 미뤄왔던 '신혼여행'도 활기를 띄고 있다. 신혼여행 인기여행지인 '하와이'입국 요건은 간단하다. 입국 시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와 출국 하루 전 혹은 당일 검사 후 받은 영문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보여주면 된다. 여기에 하와이는 3월 26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도 해제되어 눈치 보지 않고 맑은 공기도 마실 수 있다.

로맨틱하고 프라이빗한 허니문을 원한다면 오아후 섬 동부지역에 있는 ‘할로나 비치 코브’를 추천한다. 오색빛깔 바다로 유명한 이 해변은 다른 해변보다 규모는 작지만 그림 같은 경치와 한적한 분위기 덕분에 손꼽히는 로맨틱 명소 중 한 곳이다. 근처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할로나 블로홀’ 전망대에선 해변 바위틈으로 강한 물줄기가 솟구치는 신기한 경관도 구경할 수 있다.

하와이 할로나 블로홀
하와이 할로나 블로홀

내 아이와의 첫 해외여행은 괌!

베이비문 혹은 자녀와의 첫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괌으로 떠나보자. 괌정부관광청은 한국인 관광객에게 오는 9월 말까지 현지에서 받는 PCR 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더욱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다. 입국 시엔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 출발 3일 내 PCR 음성 확인서 등이 필요하다.

괌은 제주도의 3분의 1 크기인 작은 섬이지만 곳곳에 특색 있는 명소가 많다. 특히, 남부지역은 자연 그대로의 청정함을 품고 있어 아이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안전하게 맘껏 뛰어놀 수 있다. ‘이나라한 자연 풀장’은 화산활동과 해수의 침식 작용으로 만들어진 천연 풀장으로 수심이 얕고 바위가 파도를 막아줘 안전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또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있는 ‘메리조 부두’에서는 해 질 무렵 멋진 노을도 감상할 수 있다.

괌 이나라한 자연 풀장
괌 이나라한 자연 풀장

맨날 하던 방콕 말고, 진짜로  ‘방콕’으로! 

종일 같이 있어도 즐거운 친구와의 여행이라면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태국 방콕을 추천한다. 태국은 4월 1일부터 입국 전 72시간 이내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요건이 삭제돼 입국 조건이 더욱 완화됐다. 입국 시엔 영문 백신접종 확인서, 보험 가입 증명서 등이 필요하며 입국 후 PCR 검사는 기존 2회에서 1회로 줄었다.

방콕 짜뚜짝 시장
방콕 짜뚜짝 시장

방콕은 태국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다. 태국 쇼핑의 메카 짜뚜짝 주말시장은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시장으로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인다. 최대 규모 시장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수많은 기념품과 먹거리가 넘쳐나 쇼핑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방콕의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카오산 로드’도 있다.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펍 등이 몰려 있어 오랜만의 해외여행을 더욱 다이내믹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방콕 카오산 로드
방콕 카오산 로드

한편, 호텔스컴바인 데이터에 따르면 4월 및 5월 출발 기준 ▲세부행 왕복 항공권 평균가는 각각 52만 원대, 49만 원대며, 비행시간은 4시간 30분정도 소요된다. ▲하와이행 왕복 항공권 평균가는 모두 140만 원대, 비행시간은 약 8시간 정도이고 ▲괌 왕복 항공권 평균가는 64~68만 원대, 비행시간은 4시간 정도다. ▲방콕의 왕복 항공권 평균가는 54~58만원대, 비행시간은 약 6시간 정도다.

 

<사진/호텔스컴바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