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30 17:15 (수)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완도에서 5월 7일 열려
상태바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완도에서 5월 7일 열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3.2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299명 선착순 접수
"해변 노르딕워킹
해변 노르딕워킹

전남 완도군은 오는 5월 7일 전국 최초로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개최를 앞두고 동호인 149명, 일반인 150명 등 참가자 총 299명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해양치유도시 완도군은  2018년부터 노르딕워킹을 비롯해 다양한 해양치유 시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인근에 조성된 바다치유길과 숲치유길에서 진행되며,  ‘노르딕워킹 코스 걷기 완주’와 노르딕워킹의 핵심 동작인 ‘알파 동작 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 대회 코스는 동호인 코스(숲치유길, 8.6km)와 일반인 코스(바다치유길, 4.5km)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동호인 코스 참가자는 노르딕워킹을 경험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본인 소유의 노르딕워킹 폴(pole)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일반인 코스는 현장에서 폴을 대여 받고 노르딕워킹 기본 동작을 배운 후 출발한다.

알파 동작 대회는 참가 희망자(동호인 16명, 일반인 16명)를 접수 받아 진행하게 되며, 동작은 현장에서 배울 수 있다.

"해변 노르딕워킹
"해변 노르딕워킹

걷기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과 기념품이 제공되고, 알파 동작 대회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부상이 순위에 따라 차등 수여되며, 부상은 참가자 모두에게 제공된다.

부대 행사로는 트로트 가수와 치어리더 공연, 포토존, 모래 속 보물찾기, 조개 체험 공방 등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완도군 일원에서는 5.5(목)~5.8(일)까지 장보고수산물축제와 4.9(토)~5.8(일) 청산도 일원에서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가 열린다.

완도군 관계자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축제도 즐기며 해변을 걷는 노르딕워킹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면서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해양치유완도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완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