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교원KRT, ‘마이로’와 MOU 체결..트래블 테크 비즈니스 확대
상태바
교원KRT, ‘마이로’와 MOU 체결..트래블 테크 비즈니스 확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3.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로의 AI 기반 빅데이터 결합해 트래블 테크 서비스 개발

교원KRT는 AI기반 여행일정 추천 스타트업 ‘마이로’와 트래블 테크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모아 트래블 테크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협력,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교원KRT의 여행 콘텐츠 및 영업·마케팅 노하우와 마이로의 여행일정 빅데이터를 결합한 신규 서비스 및 공동 여행 상품 개발, 상호 업무 제휴 등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성공사례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좌측부터) 김명진 교원KRT 여행영업부문장과 조준형 마이로 대표가 트래블 테크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좌측부터) 김명진 교원KRT 여행영업부문장과 조준형 마이로 대표가 트래블 테크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마이로는 국내 최초 AI 여행일정 플래너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여행기간, 방문 예정지, 투숙할 호텔만 입력하면 사용자의 일정에 맞는 최적화된 일정을 10초 내로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자동 여행 일정 생성’이라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1년 교원그룹이 주최한 ‘2021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에서 혁신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교원KRT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여행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마이로와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으로 교원KRT가 보유한 노하우와 마이로의 빅데이터, AI기술을 접목하여 트래블 테크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양사 모두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동반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