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연천군 동막골 상권, 道 청정계곡 관광명소화 사업 선정
상태바
연천군 동막골 상권, 道 청정계곡 관광명소화 사업 선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2.2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동막골 상권
연천군 동막골 상권

경기 연천군은 경기도 골목상권 특성화 지원사업 청정계곡 상권 명소화 사업에 동막계곡 ‘웰컴투 동막골 프로젝트’가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연천군은 10억 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됐다. 

경기도 골목상권 특성화 지원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대책이이다.

도는 위기상권 회생지원을 위한 ‘희망상권프로젝트’, ‘청정계곡 복원 지역상권 활성화’, ‘노후 상가거리 활성화’ 등 3개 분야로 나눠 각 10억 원씩 총 3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군은 동막계곡 상권활성화사업을 통해 특화환경조성, 특화프로그램 개발, 상권자생력 강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과 지역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동막계곡 이미지 제고를 위해 조형물과 레트로 계곡길 등 특화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밀리터리 밀키트와 같은 특화상품 및 병영체험프로그램 등 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계곡 브랜드 및 마케팅, 상인협동조합 운영 등의 상권자생력 강화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이러한 상권활성화사업을 통해 동막계곡을 경기도를 대표하는 최고의 청정계곡 상권으로 자리매김시킬 계획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경기도 청정계곡 관광명소화 사업을 통해 연천의 특화자원인 동막계곡이 경기도 대표 청정계곡이 될 수 있도록 상권 상인분들과 군민 여러분들의 한결같은 애정과 성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3월 사업추진협의회를 구성하고 사업단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