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23 18:06 (금)
경북도,‘지역명사 문화여행’사업 전국 최다 선정
상태바
경북도,‘지역명사 문화여행’사업 전국 최다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2.1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호 장인
허호 장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사업에 경북지역 명인(名人)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됐다.

전국 15명 명인 중 4명의 활동 영역이 경북지역이다.
 
문체부는 2015년부터 지역의 역사와 생생한 삶을 함께한 명사들을 스토리텔러로 발굴해 이들의 인생담과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접목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정된 지역 명사들에게는 총사업비 5억 원을 지원해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매력적인 휴먼웨어 관광콘텐츠를 개발, 육성하게 된다.

김선식 사기 장인
김선식 사기 장인

경북은 이번 지역명사로 문경의‘8대 관음요 미산’김선식 사기 장인이 신규로 위촉 됐다.

또 문경‘오미로 고운달 술이야기’이종기 박사, 상주‘행복의 실타래, 금상첨화’허호 장인, ‘안동 양반문화의 종택 이야기’이성원 명사가 재위촉 됐다.

특히, 이번에 신규로 선정된 김선식 명사는 8대째 문경 하리에서 ‘관음요’ 도자기 명문가의 명맥을 잇고 있는 도자기공예의 명인으로, 2019년 경북도 무형문화재 문경 사기장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김선식 선생의 ‘다완으로 전하는 진심’프로그램은 300년 동안 전승된 다기 제작 기법을 체험하고, 한국다완박물관, 문경새재 도립공원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독특하고 색다른 체험 관광 콘텐츠로 거듭날 예정이다.

_이성원_종부님(안동)
'안동 양반문화의 종택 이야기’이성원 명사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의 명사들과 함께 매력적인 세대별 맞춤형 체험 콘텐츠를 적극 개발 및 홍보해 경북관광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