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홈쿡! 밀키트로 싱가포르 미식여행 떠나요!
상태바
홈쿡! 밀키트로 싱가포르 미식여행 떠나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2.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관광청-마이셰프, 싱가포르 밀키트 신제품 2종 출시

코로나로 홈쿡 트렌드 확산세에 맞춰 싱가포르관광청이 집에서 싱가포르 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밀키트 2종을 마이셰프와 협업해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밀키트는 싱가포르의 화려한 씨푸드 요리와 여유로운 ‘호커(Hawker) 문화’를 콘셉트로 한 ‘블랙페퍼 크랩&씨푸드’와 ‘시리얼 새우’ 등 2종이다. ‘호커 문화’는 싱가포르의 다문화가 음식문화와 결합한 것으로,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돼 있다.

‘블랙페퍼 크랩&씨푸드’ 밀키트는 달콤하면서도 알싸한 맛이 특징으로, 싱가포르의 대표 요리 중 하나인 ‘블랙페퍼 크랩’으로부터 영감받아 개발됐다. 흑후추로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내는 ‘블랙페퍼 소스’의 맛을 구현하고 여기에 꽃게, 새우, 홍합 등의 푸짐한 해산물을 볶아낸 음식이다. 10분 이내의 간편한 조리로 싱가포르 현지의 맛을 담은 화려한 비주얼의 메인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싱가포르의 또다른 대표 메뉴 ‘시리얼 새우’ 밀키트는 새우에 달달한 시리얼을 입힌 요리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튀기지 않아도 바삭하며, 남다른 크기의 큼직하고 통통한 새우만을 골라 사용해 탱글한 새우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사무소 안젤린 탕(Angeline Tang) 소장은 “마이셰프와 함께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메뉴 두 가지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이셰프의 싱가포르 대표 요리 밀키트로 한국인들이 싱가포르를 한국에서 미리 맛보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싱가포르 요리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이셰프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밀키트를 즐기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싱가포르관광청과 협업은 고객분들이 밀키트를 통해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