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맛집여행, 무안으로 꼭 오세요!”..맛집 육성 ‘박차’
상태바
“맛집여행, 무안으로 꼭 오세요!”..맛집 육성 ‘박차’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2.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돌된장찌개, 해우탕, 해우찜, 초계탕, 낙지물회 인기

양파와 낙지로 유명한 전남 무안군이 맛과 위생, 서비스를 모두 갖춘 맛집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무안군은 지난 2년 동안 관내 10곳의 요식업체를 대상으로 무안에 오면 꼭 먹어보고 싶은 요리개발을 위한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실시해왔다.

그 결과, 무안읍에 위치한 승달가든의 차돌된장찌개는 무안 한우를 먹은 후 담백함과 깔끔한 맛을 제공하는 후식 메뉴로 자리잡았다. 맛집 컨설팅을 거친 차돌된장찌개에 대한 반응이 워낙 좋아 주 메뉴인 한우 고기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차돌된장찌개
차돌된장찌개

또 망운면의 무안낙지 2호점은 컨설팅을 통해 낙지금어기를 대체할 수 있는 메뉴 발굴에 주력해 해우탕, 해우찜을 개발했다. 이 요리는 금어기에 적합한 메뉴로 인기가 좋은 것은 물론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요리로도 제격이어서 이 식당을 찾는 관광객 80%가 찾는 인기메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또한 계절음식으로 개발된 초계탕, 낙지물회 요리도 작년 여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초계탕
초계탕

무안읍 전통시장에 위치한 몽탄손짜장도 시장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중화요리 맛집이다. 이 식당은 무안 양배추, 양파 등을 이용한 메뉴로 엑스오볶음면, 해물볶음우동, 마라전복 등을 개발해 기존 메뉴와 차별화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무안군은 올해도 양파, 한우, 낙지, 고구마, 양배추 등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개발에 주력하고 현장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맛집 종합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무안 대표맛집 육성을 위해 요식업체, 소비자, 전문가와 소통함으로써 우리 지역 식재료의 우수한 맛과 멋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상인들의 소득을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해우탕
해우탕

 

<사진/무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