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24 (금)
고양시 고양행주문화제, 4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
상태바
고양시 고양행주문화제, 4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1.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주대첩의 승전 정신을 계승한 ‘고양행주문화제’가 4년 연속 ‘경기관광축제’공모 선정됐다.

올해는 행주대첩 429주년과 임진왜란 430주년을 기억하는 해로, 역사적으로 특별한 의미가 있는 해로, 행주문화제는 ‘평화, 역사를 말하다’란 주제로 그 의미를 재조명한다.

고양시는 지역축제라는 한계를 넘어 ‘평화공동체’를 지향하며 시민과 경기도민, 더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행주문화제에서 ‘호국과 평화’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일상속의 문화적 삶을 함께 누리며 고양시의 전통문화자산을 모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고양행주문화제
고양행주문화제

또한 지역축제 교류를 위해 3대 대첩 도시인 통영시, 진주시, 오산시와 포럼, 예술인 교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행주문화제의 사회적 가치를 함께 나누고 역사적 의미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로 34회를 맞은 고양행주문화는 오는 5월 20~21일, 행주산성, 역사공원 인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축제에서는 뮤지컬 행주대첩, 행주대첩투석전, 신기전 재현, 모바일행주대첩게임, 행주430의병걷기대회, 행주웅어이야기 등 지역문화자산을 활용한 콘텐츠가 확대됐다.

또한 기획과정에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축제참여단 제안 프로그램, 대면과 비대면 라이브커머스 현장축제, 친환경무장애축제 및 무한안전축제 등으로 축제정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정준배 문화예술과장은 “2021년 고양행주문화제는 세종대왕께서 백성과 함께 즐기기를 기뻐하는 의미를 담은 ‘행주여민락콘서트’로 축소 진행했다”며 “이런 아쉬움을 뒤로하고, 올해 고양행주문화제는 호랑이해의 역동성을 바탕으로 최고의 안정방역시스템을 갖추고 코로나로 지친 시민과 고양시를 방문하는 분들께 다시 찾고 싶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