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2 17:08 (일)
경기도, 관광사진 ‘경기네컷’ 국내외 홍보마케팅 추진
상태바
경기도, 관광사진 ‘경기네컷’ 국내외 홍보마케팅 추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1.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한 외국인 경기관광 홍보 서포터즈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도 관광지의 국내외 홍보를 위해 ‘경기네컷’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들어간다.

우선 20‧30대에서 인기가 많은 즉석 사진 촬영 부스에서 착안한 ‘경기네컷’ 촬영 및 인증 이벤트를 올해 처음 진행한다. 

즉석 사진 촬영 부스에서 경기도 관광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실제 해당 관광지에서 해시태그(#경기관광 등)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면 경품을 지급한다.

지난해 시작한 외국인 서포터즈는 올해 30명 규모로 확대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재한 외국인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코로나19로 외국인의 국내 입국이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경기 관광의 매력을 알리게 된다.

 지난해 20명의 서포터즈는 300개 이상의 후기 등 홍보콘텐츠를 제작해 외국인의 관점에서 도내 관광지를 소개한 바 있다.
국내외 홍보용 관광 사진을 모으기 위해 지난해와 같이 올해에도 제2회 경기도 관광사진 공모전(4월)을 연다. 

공모전 외에도 한국사진작가협회와 협력해 마케팅 활용을 위한 도내 관광지 사진 다수를 확보할 예정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지속되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휴식 및 여행에 대한 갈증은 오히려 증가했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달라진 여행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하고 매력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인기 관광지 경기도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