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사우디아라비아 새로운 ‘태양의 서커스’ 공연 선보이다!
상태바
사우디아라비아 새로운 ‘태양의 서커스’ 공연 선보이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1.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태양의 서커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약 체결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와 태양의 서커스 엔터테인먼트 그룹이 계약을 체결했다.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장관이자 영화 및 공연 예술 위원회장인 바데르 빈 압둘라 빈 파르한 알 사우드 왕자와 태양의 서커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이사회의 가브리엘 드 알바 공동 위원장이 뉴욕에서 열린 미팅에서 체결한 이번 계약에 따라 사우디아라비아는 사우디 왕국만의 새로운 태양의 서커스 공연을 전격 주최할 예정이다.

새로운 태양의 서커스 투어 공연, 더 일루져니스트(The Illusionist), 나우 유 씨 미(Now You See Me), 포패트롤 라이브-레이스 투 레스큐(Paw Patrol Live–Race to Rescue), 트롤스 라이브!(Trolls Live!), 블루 맨 그룹 월드 투어(Blue Man Group World Tour)를 포함한  세계적인 유명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공연 다수를 사우디 왕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다.

메시10(Messi10)’ 공연 모습
메시10(Messi10)’ 공연 모습

양측은 계약 내용의 일환으로 지역 내 태양의 서커스 트레이닝 아카데미 및 사무소 설립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최고 수준의 전문가가 이끄는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사우디 왕국 전역의 학생 및 젊은 층은 국제 공인 자격을 획득하고, 국제 서커스 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메시10(Messi10)’ 공연 모습
메시10(Messi10)’ 공연 모습

태양의 서커스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2018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6개의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그 중 가장 최신 공연은 아르헨티나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Lionel Messi)를 기리기 위한 ‘메시10(Messi10)’ 공연으로, 2021년 리야드(Riyadh) 시즌 중 11월에 개최됐었다.한편, 사우디 왕국의 공연 예술 분야는 2018년 문화부 설립 이후 급속도로 확장됐다. 지난 해, 문화부가 관할하는 11개 위원회 중 하나인 영화 및 공연 예술 위원회는 인프라 강화, 교육 기회 제공, 일자리 창출, 파트너십 구축 등의 계획을 통해 해당 분야의 선진화 전략을 런칭한 바 있다.

위원회는 2030년까지 4,500명의 대학원 졸업 퍼포머와 자격을 갖춘 4,000여명의 교육생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