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ASMR’ 영상으로 필리핀 여행 생생하게 즐겨요!
상태바
‘ASMR’ 영상으로 필리핀 여행 생생하게 즐겨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1.2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관광부, ASMR 랜선 여행 영상 ‘ASMR로 필리핀 즐기기’ 선보여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자연의 소리 등 현장 느낌을 생생하게 살린 ‘ASMR로 필리핀 즐기기(ASMR Experience the Philippines) 영상을 선보인다.

이번 영상은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를 통해 필리핀 곳곳의 고유한 자연의 소리를 탐색하고 고요함을 온전히 즐김으로써, 마치 여행지를 직접 경험하는 것과 같은 특별함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SMR 프로젝트는 단순히 시각적으로 명소나 유적지를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모든 백색 소음을 느껴보는 살아있는 경험이며, 실제 장소에 가 있는 듯한 현장감 있는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영상은 ▲발릭(Barlig)의 계단식 논 풍경 ▲북부 일로코스(Ilocos Norte), ▲비사야스(Visayas)와 ▲민다나오 (Mindanao) 지역 등을 탐험하는 여정 등 총 4편으로 제작됐다.

첫번째 영상은 ▲발릭(Barlig)의 계단식 논 풍경으로, 실제로 고요한 외곽 마을을 산책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또한 ASMR 영상에는 산간 지역인 코르디예라(Cordilleras), 아무야오 산(Mt. Amuyao) 기슭에 위치한 외딴 마을 발릭(Barlig), 선 정상으로의 여정 등이 담겨 있다. 해당 영상들을 통해 울창한 산속을 함께 걸으며, 주요 산간 지역들의 웅장함을 경험하는 색다른 필리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촬영된 ASMR 영상은 360도 구형으로 현장의 소리를 완벽히 간직한 앰비소닉스(Ambisonics) 기술이 사용되어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더욱 높인다. 생동감 있는 사운드는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며, 잔잔하고 조용한 배경 소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해당 영상들은 최상의 음질 청취가 가능한 오픈백 헤드폰이나 일반 헤드폰, 이어폰 등을 통해 감상하면 된다.

‘ASMR로 필리핀 즐기기(ASMR Experience the Philippines)’ 영상은 필리핀 관광부 공식 유튜브 채널 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사진/ 필리핀관광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