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누구와 함께해도 좋은 설 연휴 대구 여행’
상태바
‘누구와 함께해도 좋은 설 연휴 대구 여행’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1.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즐속 대구찾기 포스터
퍼즐속 대구찾기 포스터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설 명절을 맞아 대구에서 안전하게 가족, 친구와 행복한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이달 26일부터 2월 2일까지 대구관광 공식 SNS채널(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제멋대로 대구로드’에서 설맞이 대구 관광 퀴즈이벤트 ‘퍼즐 속 대구 찾기’가 진행된다.

‘퍼즐 속 대구 찾기’ 이벤트는 조각난 관광지 퍼즐과 제시된 초성 힌트를 보고 관광지의 이름을 맞추는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신규 관광지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를 포함한 대구지역의 5개 대표 관광지를 대상으로 대구관광 공식 SNS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2월 3일 치킨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모바일을 이용한 비대면 미션투어 프로그램인 ‘내추럴 대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오는 26일부터 2월 28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된다. 

대구를 대표하는 힐링․언택트 관광지 30곳 중 7곳 이상을 방문해 모바일 스탬프를 획득하고, 동대구역/동성로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기념품(무선이어폰/선착순 230명)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투어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로 모바일 스탬프를 찍고 관광지 인근의 식당, 카페를 이용한 영수증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우수 후기 작성자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탬프 투어’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추럴 대구’는 대구의 3대문화(신라·가야·유교)와 백두대간․낙동강을 중심으로 하는 생태자원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한 대구 생태관광 브랜드다.

지정 관광지는 달성습지, 수성못, 팔공산, 앞산, 하중도 등 대구의 자연․생태형 관광지와 청라언덕, 김광석다시그리기길, 구암서원 등 주요 도심형 관광지로 구성돼 있다.

 * 내추럴 대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인증 관광지

자료 대구관광재단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설 연휴에도 방역지침준수로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라 안타깝지만, 온라인 참여와 지역의 자연생태 관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하며 가족,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