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영주시, MZ세대 취항저격 ‘웹툰방탈출테마파크’ 개장
상태바
영주시, MZ세대 취항저격 ‘웹툰방탈출테마파크’ 개장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1.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미의 세포들’ 등 인기 웹툰 스토리 현실 구현 ‘색다른 체험’

경북 영주시가 MZ세대들을 겨냥해 웹툰과 방탈출 게임을 접목한 ‘웹툰방탈출테마파크’를 오픈했다.

영주시가 관광콘텐츠 융복합체험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웹툰방탈출테마파크’는 지난 2020년 개장한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문수면 권선리) 전시관을 리모델링, 킬러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IoT기술을 이용한 추리게임들과 지역 명소·관광콘텐츠가 융합된 웹툰방탈출테마파크로 조성됐다.

‘웹툰방탈출테마파크’는 △유미의세포들 △호랑이형님 △여신강림 △신의탑 등 4가지 인기 웹툰을 오프라인 공간에 구현됐다.

웹툰방탈출테마파크
웹툰방탈출테마파크

방탈출은 웹툰 원작의 내용을 반영해 △‘유미의 세포들’은 여주인공인 유미의 머릿 속 세포들이 여주인공을 도와 성공적인 데이트를 만드는 스토리 △‘호랑이 형님’은 호랑이들의 왕 산군이 적들로부터 산신령의 아이들을 지키는 스토리 △‘여신강림’은 20대 여성인 주인공이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스토리 △‘신의 탑’은 주인공이 적을 물리치며 탑을 올라 성장하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웹툰방탈출테마파크
웹툰방탈출테마파크

방탈출 체험 신청은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에서 ‘웹툰방탈출파크’를 검색해 4가지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고 참여 회차를 선택하면 된다. 체험료는 테마별 1인 15000원이다. 온라인 예약시 10% 할인되며, 지역민은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로 테마별 11타임으로 운영된다. 체험 종료 후 미션 미완료자는 재방문 할인권(30%)이 증정되며 완료자는 웹툰 굿즈 할인권이 증정된다.

영주시는 방탈출게임이 국내 인스타 명소로 널리 알려져 커플과 가족단위 관광객이 주말마다 성황을 이루는 무섬마을과 함께 MZ세대를 공략할 새로운 관광컨텐츠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툰방탈출테마파크
웹툰방탈출테마파크

장욱현 시장은 “영주는 천혜의 자연과 문화유산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힐링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며 “웹툰방탈출테마파크와 같은 킬러 콘텐츠 개발로 더 많은 사람들이 영주를 찾을 수 있는 관광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