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하동 알프스 체험동화마을 연중 운영으로 변경
상태바
하동 알프스 체험동화마을 연중 운영으로 변경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1.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까지 4월부터 8개월 동안만 운영했던 알프스 체험동화마을이 올해부터는 조기에 문을 열어 연중 운영된다.

하동군은 지난해 말 체험동화마을을 이용하는 어린이집과 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어린이들이 연중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이 많아 올해부터 연중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동읍 청소년수련관에 있는 체험동화마을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동화 속 배경에 우리 아이들이 투영돼 배경을 직접 만져보는 것 같은 실재감을 주며, 배경과 어울려 즐거운 체험을 통한 흥미유발 등 독서진흥을 위해 서비스되는 프로그램이다.

하동 알프스 체험동화마을
하동 알프스 체험동화마을

하동군은 체험동화마을의 목적인 독서진흥을 위해 대형 스크린 활용뿐만 아니라 매월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해 동화구연을 하고 퀴즈를 내는 등 어린이들이 책을 좋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체험동화마을 관계자는 “올해는 새로운 프로그램 ‘책 속에 빠지다’를 편성해 어린이들이 책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프스 체험동화마을은 16개 콘텐츠와 매주 2권의 동화책으로 재미있는 시간을 만들어 어린이와 어린이집 관계자, 어머니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2개월 운영하지 않았음에도 6개월 동안 1650여 어린이가 다녀갈 만큼 인기가 높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