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여기어때, 여행 이어 ‘공간대여’ 서비스까지 확대
상태바
여기어때, 여행 이어 ‘공간대여’ 서비스까지 확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1.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티룸, 촬영스튜디오, 파티룸, 공방, 공유 주방 등 대여

여기어때가 ‘공간대여’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 ‘여행에서 여가까지’ 본격적인 영토 확장에 나선다.

공간대여는 소규모 모임, 개인 창작과 연습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공간을 예약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여기어떄는 전국 ▲파티룸 ▲연습실 ▲녹음실 ▲촬영 스튜디오 ▲운동 시설 ▲공연/전시 공간 ▲공방 ▲공유 주방 등과 제휴를 맺고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대여 사업은 공간 정보를 한 데 모아 방문 예약을 받는 ‘공간 유통업’이다. 앱 사용자는 필요한 공간 조건을 검색해 쉽게 대관하고, 공급자는 효율 높은 상품 판매 채널을 이용한다는 장점에 시장 성장세가 가파르다.

한 포털 사이트에 따르면, 공간대여 대표 상품인 파티룸의 지난해 하반기 검색량이 상반기보다 57% 급증했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코로나19로 소규모 실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이 주목받고 있어 시장 규모는 장기간 우상향 할 전망”이라며 “이같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 공간대여라는 신규 비즈니스를 무기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2014년 숙박 플랫폼으로 출발, 액티비티와 모바일티켓, 교통과 맛집을 아우르는 여행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여기에 공간대여 서비스를 추가, 여가 시장에 진출해 ‘슈퍼앱’으로서의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여기어때는 적극적으로 상품을 확보하고, 대대적인 고객 마케팅을 펼친다. 이 일환으로 여기어때는 공간대여 서비스의 사전 이벤트를 14일 시작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20%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고 싶은 공간과 이유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공간대여 이용권을 선물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