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6:09 (화)
강릉시, 산림·해양·생태 관광자원 활성화 탄력
상태바
강릉시, 산림·해양·생태 관광자원 활성화 탄력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1.1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사업 선정 3억6천4백만 사업비 확보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강릉시가 ‘경포 가시연습지’ 코리아둘레길 쉼터 등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사업에 선정돼 산림·해양·생태 관광자원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강릉시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사업에서 생태녹색관광분야, 코리아둘레길 쉼터 프로그램운영 2개 사업이 선정돼 총 3억6천4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생태녹색 관광분야에서는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경포 가시연습지’ 일원을 대상으로 하여 생태자원을 활용한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코리아둘레길 쉼터 사업은 동해안 지역의 해파랑길 노선에 대한 지역 관광정보 제공, 숙박 및 휴식 예약 가능, 음료 판매 및 물품 보관․세탁 지원 등 쉼터를 운영함으로써 친화적 걷기여행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지역특화 공모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해양레저활성화 사업이 2년 연속 선정되어 1억6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에 따라 사근진 해중공원을 중심으로 한 스킨스쿠버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강릉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화된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강릉에서 즐길 수 있는 매력 있는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관광 만족도 제고 및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사진/강릉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