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떠오르는 핫플, 하늘 걷는 뷰맛집 '포항스페이스 워크'!
상태바
떠오르는 핫플, 하늘 걷는 뷰맛집 '포항스페이스 워크'!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1.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상적인 오감 만족’ 선사..개장 이후 11만 명 방문
포항만의 랜드마크로 떠올라

포항 환호공원에 설치된 국내 최초·최대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 워크’가 지난해 11월 19일개장 이후 2달도 채 안 돼 1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며 포항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일출과 일몰, 야경이 아름다운 ‘스페이스워크’는 롤러코스터만큼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형 ‘뷰 맛집’이라는 입소문이 나며 개장 이후 11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스페이스 워크는 총길이 333m에 가로 60m·세로 57m·높이 25m의 곡선형 조형물로 포스코가 2년 7개월에 걸쳐 환호공원에 건립해 포항시에 기부한 체험형 조형물이다.

하늘 걷는 뷰 맛집 '포항 스페이스 워크'
하늘 걷는 뷰 맛집 '포항 스페이스 워크'

독일작가 하이케무터와 울리히겐츠의 작품으로 마치 우주 공간을 유영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뜻에서 이름을 붙였으며, 예술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최대의 조형물이다.

특히 스페이스워크는 별도의 예약이 필요 없으며, 입장료는 무료인 점도 인기 요인이다.

동시 체험인원 150명이 초과될 경우와 강우‧강풍(8m/s 이상) 등 기상악화 시에는 안전을 위해 출입이 자동 차단되도록 설계돼 있고, 신장 110cm이하의 어린이는 체험이 불가하며, 만12세 어린이는 보호자와 이용해야 한다.

스페이스워크 체험방문 시에는 환호공원 주차장, 포항시립미술관 주차장, 두무치 공용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스페이스워크까지 도보로 대략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스페이스워크는 2월 말까지는 현재처럼 평일 오전 10시~16시, 주말 10시~17시까지 운영하면서 문제점들을 개선‧보완해 3월부터 체험시간을 변경할 예정이다. 하절기(3~11월)에는 평일 9시~20시, 휴일 9시~21시까지 운영하고, 동절기(12~3월)에는 평일 9시~17시, 휴일 9시~18시까지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포항 스페이스 워크

한편, 포항시는 시범 운영기간 동안 발견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환호공원 화장실 리모델링 및 확장, 스페이스워크로 가는 등산로 정비, 공원 입간판 정비, 홍보전광판 설치 등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환호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국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포항만의 랜드마크인 ‘스페이스 워크’ 체험을 위해 전국의 수많은 관광객들이 환호공원을 찾아주고 계셔서 도시의 활력이 되살아나는 것 같아 기쁘다”며, “봄부터는 야간에도 스페이스워크 체험이 가능해져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더욱 늘어날 전망되는 만큼 촘촘한 코로나19 안전망 구축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통해 힐링을 책임지는 포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