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6 18:25 (월)
철원 DMZ두루미 탐조 관광 재개..2월 말까지 한시 운영
상태바
철원 DMZ두루미 탐조 관광 재개..2월 말까지 한시 운영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1.0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크림고지(삽슬봉) 2년여 만에 재개방

강원도 철원군은 겨울 철새를 관찰할 수 있도록 DMZ두루미(철새) 탐조관광을 지난 2일 재개, 오는 2월 말까지 한시 운영할 예정이다.

철새탐조는 평화전망대, 아이스크림고지, 철원평화문화광장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약 2시간 가량 소요된다.

DMZ두루미 탐조 관광 운영을 위해 두루미(천연기념물 202호)와 재두루미(천연기념물 203호)를 가장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고지(삽슬봉)을 2년 여만에 재개방한다.

DMZ두루미 탐조 관광
DMZ두루미 탐조 관광 / 사진-철원군

또한 철원평야는 가을추수로 떨어진 곡식 등 먹을거리와 사계절 물이 솟는 샘통, 토교저수지, 한탄강 여울 등에 해마다 두루미, 쇠기러기등 겨울철새들이 몰려드는 대표적인 철새 도래지다. 올해도 두루미(단정학) 천여마리와 재두루미 5천여마리 등이 찾아와 논과 저수지 등을 옮겨 다니며 겨울을 나고 있다.

DMZ두루미 탐조 관광 출발시간은 매일(화요일 휴무) 오전 10시, 오후 2시 등으로 1일 2회 운영된다.

동송읍 양지리에 위치한 DMZ두루미평화타운에서 방문 접수를 통해 출발하며 무분별한 탐조에 따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셔틀버스를 타고 탐조여행에 나서게 된다.

또한 한탄강(이길리) 철새도래지에 위치한 ‘두루미탐조대’도 지난해 입은 수해피해 복구를 모두 마치고 재개장해 정상 운영중이다. 이곳 탐조대 또한 두루미를 비롯하여 고니, 천둥오리 등 다양한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탐조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