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속초시 관광 뉴스] 속초시,‘속초사잇길 영상공모전’ 수상작 4편 선정
상태바
[속초시 관광 뉴스] 속초시,‘속초사잇길 영상공모전’ 수상작 4편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1.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종현 작 최우수 상 ‘내 삶의 작은 사이에 찾는 곳 속초’
최우수 상 서종현 작 ‘내 삶의 작은 사이에 찾는 곳 속초’

강원 속초시가‘별처럼 빛나는 속초 길자리 2021 속초사잇길’을 주제로 개최한 영상공모전의 수상작 4편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시대 언택트 여행 활성화 일환으로 추진됐다.

출품작은 속초의 관광명소·역사·문화·자연·생활상 등이 녹아있는 속초사잇길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작품이 많았다.

시는 출품작의 작품성, 창의성, 활용성, 대중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4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서종현(경북)의‘내 삶의 작은 사이에 찾는 곳, 속초’작품이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은 김형식(속초)의‘자연과 도시의 조화’ 를, 장려상은 오상우(경기)의‘나와 속초의 사이는 더 가까워진다’와 장창근(속초)의 ‘사잇길을 떠나는 배여사님’작품을 각각 선정됐다.

속초시장상인 최우수상에는 300만 원, 우수상은 100만 원, 장려상은 각 50만씩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속초관광 홈페이지 및 공식 SNS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향후 속초홍보를 위해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광과 관계자는“ 속초의 다양한 매력을 지닌 속초사잇길 영상을 통해 속초가 위드 코로나 시대 가장 최적화되어 있는 여행자 중심의 맞춤형 언택트 여행지로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일원 관광 콘텐츠 설치

속초시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속초관광수산시장 입구 등에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환대 시설 및 포토존, 안내 유도사인 등 관광 콘텐츠를 설치하기로 했다.

관광 콘텐츠는 한국관광공사 예산 4천만 원을 투입해 속초관광수산시장 내에 다국어 관광가이드 맵과 다국어 환영 인사말이 담긴 포토존,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청년몰을 연계하는 안내 유도사인을 설치하고 기존의 노후된 안내 유도사인은 교체할 예정이다.

속초시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 관광컨설팅을 통해 위드 코로나에 발맞추어 국내·외 관광객의 수요를 반영하고, 전통시장과 청년몰을 연계한 관광 콘텐츠 제공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인근 상권과의 상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