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여행 떠나볼까!
상태바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여행 떠나볼까!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12.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 영상 인기에 관심 쑥↑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 홍보 영상이 유튜브, 카카오TV 등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면서 경춘선 시가여행 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0월 유튜브 채널 ‘얼간 김준호’를 통해 ‘얼간이들 가평으로 추억 여행을 떠나보자’라는 영상은 공개 2개월 만에 조회 수 11만의 기록을 달성했다.

또 카카오TV에서 공개한 ‘구석구석 골목투어(2회). 음악의 도시 가평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편’은 공개 후 불과 5일 만에 조회 수 20만을 가뿐히 넘는 인기를 보여줬다.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시간여행거리 열차 영상을 많은 이들이 본 이유에 대해 가평군 문화체육과 음악역1939 관계자는 경춘선 열차를 비롯한 전반적인 음악역1939 내부시설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보는 이들에게 흥미롭게 전달된 것이 이유인 것 같다고 의견을 밝혔다.

또한, 음악역1939와 열차, 그리고 철길공원, 가평잣고을시장, 레일바이크로 연결되는 투어코스로서 주는 매력이 영상의 재미와 더해져 큰 시너지를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한편, ‘21021경기도 구석구석 테마골목사업’에 선정돼 조성된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 열차는 지난 10월 15일 개방 후에도 방문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꾸준히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 내부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 내부

개방 초기에는 mbc강변가요제 LP전시, 경춘선과 관련한 시와 사진 등 전시 위주의 공간으로 구성했지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특별한 공간을 원하는 다수의 의견을 수렴하여 작곡가 방, 작사가 방 등 음악적인 테마공간를 마련했다.

또 객차 내 휴식 테이블설치, 소규모 음악감상실을 구축,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개방하며, 무료 개방으로 누구든지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