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솔향 가득 웰니스 캠핑 즐기는 ‘정선 회동솔향캠핑장’ 조성
상태바
솔향 가득 웰니스 캠핑 즐기는 ‘정선 회동솔향캠핑장’ 조성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12.1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코로나19로 캠핑과 트레킹, MTB 등 비대면 관광 수요 급증하는 트렌드에 맞춰 솔향 가득 웰니스 여행지 ‘정선 회동솔향캠핑장’조성을 완료했다.

기존 회동솔향캠핑장은 2만 7,186㎡의 면적에 주차장 61면, 캠핑데크 52면, 취사장, 화장실, 샤워동 등을 갖추고 있었으며, 새롭게 조성된 오토캠핑장은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164㎡의 면적에 캠핑사이트 15명과 잔디광장, 산책로 편의시설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핑장에는 수려한 송림과 자연속 그림 같은 산책로, 족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과 쉼터는 물론 화장실을 넓게 설치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 가족단위 캠핑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저렴한 캠핑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정선 5일장,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4계절 여행을 즐기기 좋다.

정선군에는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하늘과 구름, 청정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도 많다.

우선 정선 신동읍 고성리에 위치하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630m의 48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蛇行川)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벽천폭포,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카라반 캠핑과 데크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야영장은 캠핑 데크 39면을 보유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대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정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은 가족, 연인과 함께답답한 도심속을 벗어나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야영지로 총 52개의 캠핑 테크가 조성돼 있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을 비롯한 회동솔향캠핑장, 화암약수야영장, 화암동굴야영장,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 등 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및 예약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캡쳐
정선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캡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