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함께 즐겨요! 가평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상태바
함께 즐겨요! 가평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12.18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철타고 가평으로 겨울방학 체험 go~ go~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북한강을 중심으로 한 자연생태계의 보고(寶庫)이자 수도권 산소탱크인 친환경 레저도시’ 경기도 가평이 내년 1월 다이내믹한 ‘겨울축제 세계’에 빠져든다. 그러면 세상 사람들은 이를 놓칠세라‘ 세상 시름 잊고 ‘휴식’을 취하기 위해 가평으로 모여든다.


가평의 겨울축제는 ‘재즈의 섬이자 드라마의 섬’으로 유명한 자라섬에서 열기를 내품는다.

내년 1월 이곳에서는 겨울놀이의 종합선물세트인‘자라섬 씽씽 겨울축제’가 개막돼 우리나라 겨울 축제의 서막(序幕)을 연다. 1월 6일부터 29일까지 추울수록 재미를 더하는 각종 축제프로그램들이 계속 쭉 이어진다.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는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지만, 이미 자라섬의 얼굴로 발전해가고 있다.


추억, 향수 그리고 짜릿한 손맛에 끌린다!


지난해 열린‘자라섬 씽씽 겨울축제’에는 무려 79만1,000여 명의 인파가 몰려 썰매를 타고 송어낚시를 하고 사진도 찍고 전통놀이도 즐기며 공연을 보는 등 다양한 체험놀이의 재미에 쏙 빠졌다.


올해 축제는 더욱 커진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가평천 얼음광장은 동시에 3만 명 이상의 강태공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축구장의 11배가 넘는 82,400㎡규모의 송어얼음낚시터는 민물 생선의 귀족인 송어를 잡아 올리는 짜릿한 손맛을 선사한다.


갓 잡아 올린 송어를 화롯불에 구워 먹는 송어구이 맛은 겨울철 최고 별미다. 뿐만 아니라 6천 명을 수용하는 14,300㎡ 얼음 썰매장에서는 전통썰매와 썰매볼링, 썰매컬링, 썰매레이싱 등 가족이 함께 다양한 게 임을 즐길 수 있어 어릴 적 추억과 향수 그리고 겨울 축제의 매력을 선사한다.


얼음광장 주변에는 눈 조각상, 얼음 꽃나무, 고드름 폭포, 이글루 카페 등이 들어서고 어린이를 위한 아이스 하이웨이와 스노우 환타지아는 색다른 체험을 통해 상상력을 키워 준다.


또한 축제장에는 씽씽 라디오 스튜디오가 개설돼 관람객들의 다양한 사연과 음악이 소개되고 얼음요정들의 캐릭터 쇼와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국민 모두에게 겨울 놀이 문화 선사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장은 서울에서 5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축제장은 가평역에서 내려 10분이면 닿는다. 때문에 경춘선 복선전철을 이용하면 더 빨리 ,그리고 안전하게 축제장에 닿을 수 있다.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는 여행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썰매, 낚시체험비용 등을 가평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는다. 이 상품권은 가평군에서 현금이나 다름없는 것으로 마트나 음식점, 심지어 택시 요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자라섬 씽씽 축제장 인근에는 동서양의 각종 생태식물 1만8,000여종이 자라는 자연생태테마파크인 이화원, 가평짚와이어, 남이섬 등과 쁘띠프랑스와 아침고요수목원도 차로 20~30분 거리에 위치한다.

가평군 관계자는“초저탄소 녹색도시이자 우리나라의 알프스에서 펼쳐지는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등 모든 국민에게 겨울놀이와 문화를 선사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안겨드리겠다”고
소개했다.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일시: 2012년 1월6~29일
●장소 :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11번지
●문의 031-580-2321

<사진;가평군 제공>

인천의료관광재단, 일본 의료관광시장 진출 '가속'

▲ [독일 매직시티]자유에 대한 갈망의 흐름 '라이프치히'

'석양에 묻는 2011'... 인천해넘이 명소

▲ 재미 쏠쏠! '생태프로그램 천국' 한강공원

▲ 연말연초, 공짜 여행 기회 잡아라

▲ 필리핀 바콜로드 직항 전세기타고 골프투어~

▲ 알싸한 초겨울! 영월로 박물관 여행 떠나볼까?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