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템플스테이 걷기여행 코스 보내주세요!
상태바
템플스테이 걷기여행 코스 보내주세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1.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문화사업단, 12월 6일까지 ‘걷기여행’코스 공모전 진행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공모전 ‘뚜벅뚜벅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선 걷기여행에 방점을 둬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두루누비’에 소개된 코스와 전국 각지의 템플스테이를 연계하도록 했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문화사업단이 운영하는 템플스테이 사찰 중 두루누비 코스와 관계있는 60여 곳에 대한 걷기여행 코스를 제안하면 된다. 이들 사찰 목록은 템플스테이 예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루누비에 소개된 강원도 양양군 해오름길과 낙산사 템플스테이, 오대산 선재길과 월정사 템플스테이, 지리산 둘레길과 화엄사 템플스테이를 체험하는 코스를 선보이면 된다.

공모전은 영상과 이미지의 2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영상은 쇼트 영상이나 3분 내외, 이미지는 5장 이상의 카드뉴스로 제작하면 된다.

이후 참가자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후 네이버폼에서 참가신청서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2월 6일까지다.

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를 포함한 걷기여행 코스가 지역 특색과 테마, 관광자원을 얼마나 잘 반영하고 있는지를 중심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영상과 이미지 부문을 합쳐 총 수상자는 60명을 선정하며, 영상 부문은 최대 150만 원, 이미지 부문은 최대 100만 원의 상금과 상품을 각각 수여한다.

모든 영상과 이미지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기존에 수상 이력이 있거나 표절한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