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수원시,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 운영
상태바
 수원시,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11.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에 참여한 대학생 홍보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지난달 29일 ‘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에 참여한 대학생 홍보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가 수원화성을 비롯한 지역의 다양한 관광문화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학생 홍보단 등을 초청해 수원화성 등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이들을 통한 관광자원 홍보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함이다. 

시는 지난달 29일 ‘대학생 관광홍보단 트립메이트(TripMate)’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시 거주 대학생 6명을 초청, 관광문화탐방(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홍보단은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와 화성행궁을 관람하고, 화성어차(수원화성관광열차)·플라잉수원(열기구) 등을 체험했다. 

 또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연기했던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감상하는 등 수원의 주요 관광문화콘텐츠를 접했다. 

수원시는 이달 중 평택 주한미군 제2보병사단을 초청해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을 한 번 더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전환으로 막혔던 관광시장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원의 관광문화콘텐츠를 홍보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