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18 10:48 (월)
남원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그라스·국화정원 즐기며 가을 산책 만끽
상태바
남원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그라스·국화정원 즐기며 가을 산책 만끽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10.14 17: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지리산허브밸리에서 10월부터 그라스, 국화와 함께하는 가을 조경이 전시돼,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다양한 색깔의 국화와 함께 가늘게 흩날리는 그라스는 허브밸리의 파란 하늘에 더해져 자연의 아름다움을 극대화 해주고 있다.

이번 가을조경은 허브밸리의 중심 시설인 허브복합토피아관을 중심으로 그라스, 수크렁 등 그라스 화단 2개소와 신중년 정원사들이 연출한 파레트 국화조형물, 그리고 이태리토분 및 철재 조형물을 이용한 화분이 전시 되고 있다.

특히 그라스와 가을 초화류로 연출된 숲속의 몽환정원은 흩날리는 바람과 다양한 색감에 의해 몽환적인 가을 분위기를 더욱 아름답게 연출해주고 있다.

지난달 ‘지리산 환생전’에 전시됐던 설치미술 2개 작품도 감상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식물체험 및 노래가 있는 해설프로그램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키즈블럭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움과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체험프로그램 참가인원을 제한하며 음료 등 음식물에 대한 실내취식을 가급적 금지할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지리산허브밸리는 수목과 정원 중심의 감성적인 자연정원으로 변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자연과 식물을 소재로 하는 전시와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일환으로 ‘로즈마리 오감’을 11월 6일~7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0-15 09:21:24
2021년 10월 14일(음력 9월9일)은 유교 전통명절 중양절입니다.유교경전 예기에는 국유황화(鞠有黃華:국화는 노란 꽃이 되고)로 언급.중양절 전후로는 오래동안 전국에서 국화를 즐기는 시기입니다. 신라이후 국가의 중요 명절로 이어진 중양절. 조선시대에는 절제(節製)라 하여 유교명절 중양절에 과거시험을 보았습니다.중양절은 오제(五帝)중의 한분 신이시며, 가을의 하느님이신 소호(少皥) 께서 다스리시는 가을의 큰 명절 중 하나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38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