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부안 변산해수욕장, 해수부 ‘2021년 우수해수욕장’ 선정
상태바
부안 변산해수욕장, 해수부 ‘2021년 우수해수욕장’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10.1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무료 구명조끼 대여 등 높이 평가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부안군 변산해수욕장이 2021년 해양수산부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됐다.

우수해수욕장은 해양수산부에서 전국 284개 해수욕장에 대해 이용객만족도, 방역, 안전, 시설, 환경, 물가관리, 특화노력 등을 평가해 전북 부안 변산해수욕장, 충남 대천해수욕장, 강원 속초해수욕장 등 3개 해수욕장이 이름을 올렸다.

변산해수욕장은 일제강점기 때인 지난 1933년 공식 개장해 1971년 도립공원 지정, 1988년 국립공원 지정 등 깨끗한 바다와 고운 모래, 수려한 경관으로 정평이 나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였다.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이후 20여년을 국립공원으로 묶여 개발이 제한되면서 시설이 낙후돼 쇠퇴의 길을 걸었으나 지난 2003년부터 국립공원이 차츰 해제되고 2015년부터 전북도 대표관광지 육성사업으로 명품 관광지로 변모해 올해 우수해수욕장의 영예를 안았다.

변산해수욕장은 평가에서 출입가능한 도로 3곳에 방역초소를 운영해 모든 출입차량에 대한 발열검사와 안심콜 등록 등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완벽한 방역관리를 실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물놀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구명보트 및 수상오토바이 등 각종 구명장비와 안전관리요원 24명을 주․야로 배치해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수행했으며 전국 최초로 해수욕장 조례를 개정해 구명조끼 착용을 의무화하고 4000여벌의 구명조끼를 구입해 무료로 대여하는 등 안전관리분야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어린이물놀이장, 모래썰매장, 오토캠핑장, 실내·외 암벽장 등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해수욕장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권익현 부안군수는 “변산해수욕장은 대한민국 대표 해수욕장의 면모를 갖춘 빼어난 사계절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며 “산․들․바다가 어우러진 변산해수욕장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사진/부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